상단여백
HOME 뉴스 건강정보
CF클리닉, 개인 체형별 다이어트 방법 슬리미 시술로 미국 특허 등록 완료동상, 화상 등 피부 손상 없이 국소 지방 파괴
▲ CF클리닉이 개인 체형별 다이어트 방법 슬리미 시술로 미국 특허 등록을 완료했다. (제공=CF클리닉)

【건강다이제스트 | 이정희 기자】 활동이 적은 현대사회에서 평생 숙제라고 불리는 다이어트. 하지만 운동과 식이조절만으로는 해결하기 어려운 사례들을 종종 볼 수 있다.

자신의 상황이나 체형, 체질에 맞지 않는 다이어트를 진행하다 실패로 돌아가는 경우도 있다. 여성의 경우 남성에 비해 근육량이 적은 신체적 조건으로 인해 식이요법과 운동의 다이어트 난이도가 더욱 높아 이를 해결하기 위한 다른 방법인 시술 및 수술을 택하는 사례도 있다. 이는 현대의 많은 사람들이 비만을 해결하기 위한 방법으로 적극적인 의학적 도움을 선택하는 것에 대한 거부감이 과거에 비해 현저히 낮아지고 있기 때문이라고도 볼 수 있다.

이 가운데 국소지방 분해용 주사제 약물 조성물에 관해 이미 국내 발명 특허권 및 상표권을 보유하고 있는 CF클리닉의 슬리미 시술로 올해 5월 미국 특허등록을 완료하고 특허장을 취득한 것이 알려졌다.

이번 미국 특허 등록을 마친 슬리미 시술은 동상, 화상 등 피부 손상 없이 국소 지방을 파괴할 수 있는 비침습적 국소 지방 파괴 방법(Localized fat destroying method)으로 두 단계를 거쳐 시술한다.

첫 번째는 삼투압효과 및 지방분해, 지방배출, 지방에너지 이용증가의 효과를 가진 국내조성물 특허 약물 조합을 미세주사바늘을 통해 살을 빼기 원하는 부위의 지방층에 주입하는 과정이다. 두 번째는 물리적 특성이 다른 두 가지 초음파 장비를 주사부위에 시술하는 단계로 나뉜다.

각각의 조성물의 주사와 주사부위 초음파 시술 장비 의한 물리, 화학적인 상승효과에 의해 피부 손상이나 큰 통증 없이 해당부위 국소 지방 파괴효과를 얻을 수 있다. 지방흡입 등의 수술적인 치료에 비해 위험 부담 및 통증이 적다는 점이 특징이다. CF클리닉의 자체적 효과 분석에 따르면 체중감소보다 시술부위 사이즈 감소가 더 크게 느껴지는 특성이 있다. 이에 따라 체중과 무관하게 안 빠지는 특정부위의 사이즈 감소를 원하는 이들에게 시술하고 있다.

CF클리닉 최명석 대표원장은 “체중 감량을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거식증 등 정신적 스트레스와 반복되는 요요 현상은 오히려 건강을 해칠 위험이 있다”며, ”개인마다 갖고 있는 체중과 체형을 꼼꼼히 파악해 그에 맞게 시술을 진행해 스트레스를 줄이며 건강한 다이어트를 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고 말했다.

이정희 기자  kunkang1983@naver.com

<저작권자 © 건강다이제스트 인터넷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f클리닉#다이어트#슬리미#건강다이제스트

이정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