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건강·라이프 식품·영양·레시피 오세진 물박사 워터맨 칼럼
[물박사 워터맨의 물 이야기] 겨울철 충분한 수분 섭취법 “음식으로 섭취하자”2022년 2월호 86p
  • 오세진 칼럼니스트
  • 승인 2022.02.15 15:10
  • 댓글 0

【건강다이제스트 | ㈜워터큐코리아 오세진 대표이사】

겨울철에는 차가운 물 마시기가 부담스럽다. 자연히 우리 몸속에서 물 부족 사태가 일어나기 쉬울 수밖에 없다. 기온이 낮은 겨울철에도 우리 몸에 충분한 수분이 보충되지 않으면 건강에 악영향을 미친다. 지난호에 이어 이번호에도 겨울철 우리 몸에 충분한 수분을 공급하기 위한 방법을 소개한다.

일반 물은 맛이 없고 밍밍해서 마시기 싫다고 말하는 사람이 더러 있다. 이럴 경우 우리 몸에 꼭 필요한 수분 공급도 하면서 물도 맛있게 마실 수 있는 방법이 있다. 바로 음식을 통해 수분을 섭취하는 방법이다.

그 요령은 수분 함량이 높은 오이, 파프리카, 토마토, 양상추 등의 식재료를 샐러드처럼 먹으면 된다.

이 방법은 수분 섭취뿐 아니라 음식 속에 들어 있는 다양한 영양성분까지 함께 섭취할 수 있는 방법이어서 일석이조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기도 하다.

겨울철에는 활동량이 줄어 들어서 살이 찌기 쉬운데 수분이 풍부한 채소를 많이 먹으면 체중 감량에도 효과를 볼 수 있다.

음식으로 수분을 섭취할 수 있는 또 다른 방법으로 식품의 향을 적절히 활용하는 것도 좋다. 맹물에 향을 첨가하는 방법을 말한다. 맹물에 레몬이나 오렌지 등을 반으로 잘라 넣어 상큼하고 향긋하게 만들어서 먹는 방법이다.

상큼한 향 때문에 저절로 손이 갈 것이다. 특히 레몬이나 오렌지 등에는 항산화 성분과 칼륨까지 풍부해서 체내 세포를 건강하게 하는 데 도움이 된다. 게다가 이들 과일에는 신맛을 내는 구연산과 비타민 C도 풍부하게 들어 있다.

구연산은 소화를 촉진시키는 효능이 있고, 비타민 C는 감기 예방과 피로 회복에 도움을 준다.
한동안 추운 겨울이 이어질 것이다. 추울 겨울에도 건강을 지키는 일급비밀은 꼭 충분한 수분 섭취임을 기억하자. 물은 언제나 우리 몸 건강의 핵심 요소가 된다는 걸 잊지 말자.

(주)워터큐코리아 오세진 대표이사는 26년간 좋은 물 보급과 연구에 몰두한 물 전문가다. 최근에는 음식점 등 요리하는 물의 심각성을 인지하고 건강에 좋은 “The맑은샘 자화육각수 조리용정수기”를 개발, 출시하여 많은 이들이 건강한 물로 조리할 수 있도록 힘쓰고 있다.

오세진 칼럼니스트  yesroga@naver.com

<저작권자 © 건강다이제스트 인터넷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세진#워터큐#물#수분#건강다이제스트

오세진 칼럼니스트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