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식품
트루엔, 칼슘 흡수 돕는 뼈 건강 영양제 ‘칼슘트리오 PGA’ 출시구연산칼슘, 어골칼슘, 해조칼슘의 3중 복합 칼슘 300mg 함유
▲ 칼슘트리오 PGA. (제공=트루엔)

【건강다이제스트 | 이은혜 기자】 칼슘은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꼭 필요한 영양소다. 하지만 한국인의 칼슘 섭취량은 부족한 상황이다. 보건복지부의 2020 한국인 영양소 섭취 기준에 따르면, 거의 전 연령대의 칼슘 섭취량이 평균 필요량에 도달하지 못하고 있다.

이런 가운데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트루엔은 칼슘의 흡수와 뼈 건강을 위해 신제품 칼슘트리오PGA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구연산칼슘, 어골칼슘, 해조칼슘의 3중 복합 칼슘을 300mg 함유하고 있다. 아일랜드에 서식하는 청대구뼈를 원료로 사용한 어골칼슘은 칼슘 및 인의 비율이 약 2:1로 구성돼 있다. 여기에 흡수가 용이한 구연산칼슘, 바닷속 해조류에서 추출한 해조칼슘을 더했다.

칼슘 흡수율을 높여주는 폴리감마글루탐산(PGA) 70mg도 추가했다. 낫토나 청국장 점액에서 추출한 폴리감마글루탐산은 소장의 칼슘 흡수 촉진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이 밖에 에너지 이용, 신경과 근육 기능 유지에 필요한 마그네슘 150mg을 비롯해 정상적인 혈액응고 및 뼈의 구성에 필요한 비타민K 21㎍, 비타민D 1200IU, 아연 15mg도 함유해 총 6중 기능성을 챙겼다. 비타민D는 칼슘과 인의 흡수 및 이용, 그리고 뼈의 형성과 유지에 필요하다. 해당 제품의 경우 체내 흡수율이 좋은 비타민D₃를 사용했다. 정상적인 면역기능, 세포분열에 필요한 아연도 들어있다.

부원료로는 바실러스나토균농축분말, 아세틸글루코사민, 엠에스엠 등 9종을 넣었다.

하루 섭취량은 1일 1회 2정씩 식후나 식간 관계 없이 아무 때나 물과 함께 섭취하면 된다. PVDC 개별 포장으로 빛과 습기 등 외부 환경 노출 우려를 배제했다.

트루엔 관계자는 “트루엔 칼슘트리오PGA는 뼈가 약해지기 쉬운 노년층, 칼슘이 부족하기 쉬운 성장기 어린이나 청소년, 칼슘 필요량이 늘어나는 임산부나 수유부, 불규칙한 식습관으로 칼슘 보충이 필요한 분들에게 적합하다."며 "칼슘 부족을 개선하고 마그네슘, 비타민D, 비타민K 등의 영양소를 간편하게 섭취하고 싶은 분들이 선택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칼슘트리오PGA는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건강기능식품으로 인정받았으며, GMP 인증 받은 제조사에서 생산했다.

이은혜 기자  kunkang1983@naver.com

<저작권자 © 건강다이제스트 인터넷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루엔#칼슘#PGA#건강다이제스트

이은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