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식품
SBS ‘좋은아침’, 지용성 독소관리 위한 지용성 독소 해독 주스 제안글루타치온 풍부한 아스파라거스, 베타카로틴 풍부한 아삭이고추 등 활용

【건강다이제스트 | 최민영 기자】 1월 12일 SBS ‘좋은아침’에서는 열심히 다이어트를 해도 살이 빠지지 않고, 요요 현상이 오는 이유에 대해 분석했다. 방송에서 그 이유로 지용성 독소를 언급했다. 그리고 지용성 독소의 해독과 배출을 위한 지용성 독소 해독주스 레시피를 제안했다.

방송에서 원희관 내분비내과 전문의는 "독소는 생활 곳곳에 숨어있으며, 합성계면활성제인 주방세제 등이 이에 해당한다"고 언급하고 "지방 독의 문제는 또 다른 지방을 부른다는 것에 있으며, 음식을 통해 우리 몸속에 들어온 지방을 붙잡고 놔주지 않아서 조금만 먹어도 쉽게 살이 찌는 체질로 변한다"고 밝혔다.

또 방송을 통해 ’저녁’과 ‘겨울’ 독소 해독의 중요성을 언급했다. 장동민 한의사는 "체내에 축적된 지용성 독소가 체외로 배출되는 것이 어려운 계절이 바로 겨울"이라며 "활동량이 적고 실내생활이 많아진 겨울은 특히 독소 해독과정을 통한 관리가 중요하다"고 언급했다.

인체 해독기능에 대해 ‘저녁’ 시간 독소 해독의 중요성에 대해서도 주목했다. 원희관 전문의는 “노폐물이 해독되는 저녁 시간에 먹는 음식은 기름진 음식, 인스턴트식품 등에 의한 지용성 독소를 쌓기보다는 해독과 배출을 위한 관리가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방송에서 우리 몸에 쌓인 지용성 독소를 해독하기 위한 방법으로 저녁 한끼를 지용성 독소 해독 주스로 대체하는 방법을 제시했다. 지용성 독소 해독 주스는 글루타치온이 풍부한 아스파라거스, 베타카로틴이 풍부한 아삭이고추, 블루베리, 토마토 및 올리브유와 강황, 유산균을 포함한다.

최민영 기자  kunkang1983@naver.com

<저작권자 © 건강다이제스트 인터넷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지용성#독소관리#해독주스#장동민#원희관#좋은아침#건강다이제스트

최민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