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건강정보
숭실사이버대학교 스포츠재활복지학과, 프리마마 케어 이은석 대표 초청 온라인 특강 진행‘통증 및 부상 예방을 위한 테이핑’을 주제로 설명
▲ 프리마마케어 이은석 대표가 숭실사이버대학교에서 온라인 특강을 진행했다.

【건강다이제스트 | 이은혜 기자】 숭실사이버대학교(총장 한헌수) 스포츠재활복지학과(학과장 정희영)가 산전산후 임산부 운동과학센터 프리마마 케어(PREMAMA CARE) 이은석 대표를 초청, 온라인 특강을 지난 20일에 유튜브로 진행했다고 30일 밝혔다.

프리마마 케어는 산부인과 및 정형외과 전문의, 스포츠의학 분야 교수진 및 연구진과의 협업을 통해 임산부 개인 맞춤형 운동처방을 비롯해 임산부 운동연구 및 산전산후 운동전문가를 양성하는 임산부 운동과학센터다.

차의과학대학교 스포츠의학연구소 석사 연구원 출신인 이은석 대표는 테니스 국가대표 선수트레이너, 육상 국가대표 및 상비군 체력 컨디셔닝 지도자, 서울시 핸드볼 대표팀 및 경기도 육상 대표님 선수트레이너 등을 역임했다. 지난 2019년 산전산후 임산부 재활운동 지도 및 산전산후 임산부 운동전문가 기본 교육과정(PPES)를 개발하기도 했다.

숭실사이버대학교 공식 유튜브를 통해 공개된 온라인 특강에서 이은석 대표는 ‘통증 및 부상 예방을 위한 테이핑’을 주제로 강연했다. 일상생활 속 통증 및 부상 예방을 위해 손쉽게 따라할 수 있는 키네시오 테이핑 방법과 효과, 주의사항 등에 대해 설명했다. 또 족저근막염, 햄스트링 및 허리 염좌, 오십견 등의 예방 및 통증감소를 위한 키네시오 테이핑 실습 영상도 제공했다.

스포츠재활복지학과 학과장 정희영 교수는 "OECD Education 2030 프로젝트에서는 미래 시대 필수 역량으로 디지털헬스리터러시와 융합적 사고능력을 꼽으며, 이에 대한 교육의 역할을 강조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스포츠재활 및 복지에 대한 대중적 공감대 형성을 위해 다양한 특강을 진행해나갈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숭실사이버대 스포츠재활복지학과는 스포츠와 복지를 통한 국민 삶의 질 향상에 기여’를 교육목표로 삼고 있다. 뉴노멀 시대, 질병의 징후를 예측하고 예방하는 능력을 배양하며, 디지털헬스 리터러시, 개인 맞춤형 헬스케어 및 재활 프로그램 제공을 통해 융복합전문가 양성을 목적으로 한다.

해당 대학은 온라인 수업과 시험만으로 정규 4년제 학사학위와 국가공인 및 학교인증 자격증 취득에 필요한 학점이수가 가능한 정규 4년제 고등교육기관이다.

일반 오프라인 대학 1/4 수준의 저렴한 등록금과 다양한 교내 장학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모든 학생에게 장학 혜택을 부여하는 것을 목표로 교내 장학 수혜자 전원에게 한국장학재단의 국가장학금 이중 혜택도 부여하고 있다.

내년 1월 11일까지 2022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원서접수를 진행 중이다. 모집 요강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대학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은혜 기자  kunkang1983@naver.com

<저작권자 © 건강다이제스트 인터넷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프리마마케어#이은석#숭실사이버대학교#건강다이제스트

이은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