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건강정보
보행재활훈련로봇 엔젤렉스, 장애인복지관 치료사 대상 직무심화교육에서 시연"사회적 약자에게도 양질의 보행훈련서비스 제공해야"
▲ 세미나 참가자들이 직접 엔젤렉스를 체험하는 모습. (제공=엔젤렉스)

【건강다이제스트 | 이정희 기자】 재활 및 헬스케어 웨어러블 로봇 전문기업인 ㈜엔젤로보틱스(대표이사 공경철)가 1일 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에서 열린 치료사 대상 직무심화교육에서 보행재활훈련 로봇 엔젤렉스를 선보였다.

이번 직무심화교육은 세브란스병원 재활의학과 나동욱 교수의 ’웨어러블 로봇의 치료적 의의와 최신 재활의학 동향’ 강연을 시작으로, 오후 세션에서는 엔젤로보틱스 신길호 물리치료사가 엔젤렉스의 사용 방법 및 기능에 대한 이론 교육을 진행했다. 이 자리에서 물리치료사 25명 전원이 엔젤렉스를 직접 경험하기도 했다.

▲ 엔젤로보틱스의 신길호 물리치료사의 수업 모습. (제공=엔젤렉스)

경기도장애인복지관협회는 경기도 내 장애인 복지관 종사자들의 역량 강화를 위해 매년 직무별 심화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올해 세미나 주제는 로봇재활로 선정했다. 이는 최근 장애인복지관에서 재활환경 개선을 위해 보행재활훈련 로봇을 도입하는 추세를 반영한 것이다. 경기도는 화성시, 용인시를 시작으로 하남시, 부천시에서도 보행재활훈련로봇을 도입했다.

엔젤로보틱스 관계자는 “뇌졸중, 척수손상을 비롯해 기타 보행장애를 유발하는 질환의 경우 상급병원에서 급성기를 넘기고 퇴원해도 체계적이고 반복적인 보행재활훈련이 필요하다”며 “퇴원 후 주거지 근처의 재활병원에서 재활을 지속할 수 있지만 경제적 이유 등으로 재활을 포기하는 이들이 많다. 복지의 사각지대에 놓인 사회적 약자에게도 양질의 첨단 보행훈련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전했다.

이정희 기자  kunkang1983@naver.com

<저작권자 © 건강다이제스트 인터넷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행재활훈련로봇#엔젤렉스#장애인복지관#웨어러블#건강다이제스트

이정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