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식품
바이오믹스테크, 식물성 단백질 담은 ‘고기대신’ 비건 볶음고추장 출시탄소배출 줄이는 동시에 맛과 건강을 요구하는 니즈 맞춰
▲ 비건 볶음고추장. (제공=바이오믹스테크)

【건강다이제스트 | 이정희 기자】 국내 식물성 단백질 푸드테크 전문기업 바이오믹스테크는 ‘고기대신’ 시리즈의 첫 소스류인 비건 볶음고추장을 29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최근 영화 <오징어게임>, <미나리>, <기생충>과 등 각종 K-열풍에 K-푸드에 대한 관심도 늘었다. 바이오믹스테크는 한국이 좋아하는 매운맛을 대표하는 고추장에 단짠단짠 맛을 더해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소스를 개발했다.

해당 제품은 콩에서 추출한 단백질을 주원료로 식물성 고기를 다량 함유했다. 고기의 식감과 맛을 재현하며 고추장의 풍미를 더했다. 트랜스지방 0%, 콜레스테롤 0%로 낮추고 비타민C 함량은 높였다.

해당 업체는 식물성 단백질류 연구개발을 위해 전문 R&D팀을 보유하고 있다. 고기를 섭취하지 않고도 고기의 맛을 구현하도록 지속적인 시간을 투자해왔다.

이번 ‘고기대신’ 시리즈의 첫 소스를 통해 바이오믹스테크 전문 연구개발팀은 "국내외 소비자의 이색적인 식감과 맛을 사로잡을 다양한 매운맛에 도전하고 있다"며 "식물성 단백질 제품은 탄소 배출을 줄이는 등 환경에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맛과 건강을 함께 요구하는 소비자들에게 적합하다"고 전했다.

고기대신 비건 볶음고추장 제품은 온라인몰에서 먼저 선보이고 순차적으로 대형유통에서 만나볼 수 있다.

바이오믹스테크 관계자는 “맨밥에 비벼 먹어도 맛있는 한국인의 전통 고추장이지만 홈쿡 트렌드에 걸맞게 이색적인 여러 가지 레시피를 소개해 ‘고기대신 비건 볶음고추장’을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선택의 폭을 넓히겠다”고 밝혔다.

이정희 기자  kunkang1983@naver.com

<저작권자 © 건강다이제스트 인터넷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바이오믹스테크#식물성단백질#고기대신#비건볶음고추장#건강다이제스트

이정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