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건강정보
민병원, 당뇨·비만 대사수술 교육센터 홈페이지 오픈당뇨·비만 대사수술 후 식이, 운동 관리 및 기존 수술 환자들 노하우 정보 제공
▲ 민병원 교육센터 홈페이지. (제공=민병원)

【건강다이제스트 | 최민영 기자】 민병원(대표원장 김종민)은 당뇨·비만 대사수술 후 식이관리와 운동관리, 수술을 받은 환자들의 수술 후 관리 노하우 그리고 의료진을 위한 전문적인 대사수술 교육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대사수술 교육센터’ 홈페이지를 오픈했다고 25일 밝혔다.

2019년 비만대사수술이 국민건강보험에 적용된 이후 전국 여러 병·의원에서 대사수술을 시행하고 있다. 성공적인 치료를 위해서는 수술 후 식이관리와 운동관리를 꾸준하게 진행해야 하지만 이를 교육하는 의료기관은 매우 적다. 환자들은 다양한 정보를 여러 경로를 통해 찾아야 하는 불편함을 겪고 있다.

이번 대사수술 교육센터 홈페이지 오픈을 통해 체계적인 수술 후 관리 교육을 접하기 어려웠던 환자들이 한곳에서 편리하게 정확한 교육 정보를 얻을 수 있게 됐다.

또 당뇨·비만 대사수술 권위자인 김종민 원장의 대사수술의 역사와 발전 온라인 특강은 대사수술 뿐만 아니라 외과학의 역사와 발전을 이해할 수 있도록 쉽게 구성했다.

대사수술 교육센터 홈페이지는 누구나 이용 가능하다. 포털사이트 네이버, 구글 등에서 ‘대사수술 교육센터’로 검색하면 쉽게 접속할 수 있다.

교육 콘텐츠는 △[환자교육]식이관리 △[환자교육]운동관리 △[환자교육]수술멘토의 조언 △[의료인교육]대사수술의 역사와 발전 등으로 구성했다.

2008년 설립한 민병원은 외과 수술에 특화된 병원으로 3개 수술실을 갖추고 있다. 해당 병원의 당뇨비만 대사수술 클리닉은 당뇨 환자의 유병 상태에 따라 선택해야 하는 대표적인 3가지 대사수술(위소매절제술, 십이지장치환술, 루와이위우회술)을 전문적으로 시행한다. 당뇨가 심한 환자를 위한 FAST TRACK으로 검사와 수술을 시행하고 있다.

민병원 김종민 대표원장은 “민병원 뿐만 아니라 다른 의료기관에서 수술한 환자들도 대사수술 교육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체계적이고 올바른 교육을 받기를 바란다. 이를 통해 당뇨의 완전관해와 고도비만 치료가 가능한 대사수술의 우수한 효과를 환자분들과 함께 완성시켜 나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최민영 기자  kunkang1983@naver.com

<저작권자 © 건강다이제스트 인터넷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민병원#김종민#당뇨#비만#대사수술#건강다이제스트

최민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