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식품
나노큐민, 2021년 전자상거래활용 진출지원 사업 우수상커큐민 흡수율 높인 특허 기술 성과
▲ 나노큐민

【건강다이제스트 | 이은혜 기자】 중소벤처기업부(이하 중기부)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하 중진공)은 중소기업의 수출 비즈니스 연속성 지원과 온라인 수출 활성화를 위해 2021년도 전자상거래활용 진출지원 사업을 공고하고 지난 11월 5일에 2021년 우수 성과사례 공유회를 개최했다.

나노큐민은 해외판매 및 운영 대행사 가비아CNS와 협업해 아마존(amazon), 이베이(ebay), 쇼피(shoppe)에 입점했다. 북미와 동남아 시장에 진입했고 전년도 대비 매출이 약 100배 이상 상승했다. 그 성과로 2021년도 전자상거래활용 진출지원 사업에서 우수상을 받았다.

카레의 주원료인 강황과 강황의 핵심 성분인 커큐민 관련 사업은 2024년까지 연평균 13.3% 성장해 13억 달러 규모로 확대될 것이라 전망한다. 또 미국의 시장조사업체 버즈백(BuzzBack)에서 진행한 조사에 따르면 미국 소비자가 가장 선호하는 기능성 성분으로 커큐민이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커큐민의 체내흡수율은 1% 이하기 때문에 대부분 흡수되지 못하고 배출된다는 단점이 있었다. 그러나 나노큐민은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2가지 특허 기술을 적용했다. 입자가 크고 지용성 성분인 커큐민을 나노 입자로 분해해 흡수율을 높였다. 또 동해 1050m 해양암반에서 취수한 미네랄을 더해 커큐민의 수분산성 및 체내 흡수성을 높였다.

현재 나노큐민 공식스토어에서 신규 회원가입을 하면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이은혜 기자  kunkang1983@naver.com

<저작권자 © 건강다이제스트 인터넷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나노큐민#커큐민#건강다이제스트

이은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