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건강·라이프
홈트레이닝에 필요한 의류 및 매트 관리기능 유지 및 옷감 변형 최소화 위해 중성세제 사용해야

【건강다이제스트 | 이정희 기자】 장기화하는 코로나로 인해 외출이나 체육시설 방문이 꺼려지면서 집에서 운동을 하는 ‘홈트레이닝’을 하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이러한 추세에 맞춰 유명 통신사에서는 혼자 운동을 하라도 올바른 동작으로 운동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스마트한 헬스 케어 서비스를 제공하기도 했다.

여기에 일상복과 실내 운동복의 경계가 없는 패션 아이템인 ‘인도어 애슬레저’ 의류 디자인이 트렌드 중 하나가 되었다. 또 아파트가 많은 우리나라의 거주 환경 상 층간소음을 줄여줄 뿐만 아니라 발목 관절 보호에도 도움을 주는 요가 매트의 수요도 늘어났다.

이에 홈트레이닝을 할 때 항상 피부에 닿으며 자주 사용할 수 밖에 없는 홈트레이닝 운동복과 요가 매트 관리가 중요해졌다.

홈트레닝 운동복은 기능성 스포츠 의류로 분류한다. 기능 유지 및 옷감 변형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중성세제를 사용해야 한다. 세탁 방법은 손빨래가 좋지만 세탁기로 돌릴 때는 세탁망에 넣고 가장 빨래 세기가 약한 코스로 돌려 옷감 손상을 최소화해야 한다. 운동복은 빨래 시 대부분 색이 빠지기 때문에 단독 세탁하는 것이 좋다.

요가 매트는 부피가 크기 때문에 대부분 청소하는 것이 어렵다고 생각할 수 있다. 그러나 1종 주방세제, 베이비킹소다만 준비되면 쉽게 청소가 가능하다. 물에 1종 주방세제와 베이킹 소다를 소량 넣고 수건을 담군다. 담궈진 수건을 꺼내어 요가 매트를 닦고 다른 수건으로 물기를 제거 후 평평한 곳에 널어 말리면 된다.

한편 세제 브랜드 르주르는 홈트레이닝 운동복 관리에 필요한 중성세제와 요가 매트 세척에 필요한 1종 주방세제를 판매하고 있다.

▲ 화이트 이엠 (이미지 제공=르주르)

해당 업체 관계자는 “최근 홈트레이닝에 필요한 의류와 매트 관리가 어려운 분들을 위한 제품들을 제공하고 있다" 며 "특히 요가 매트 세척에 쓰일 수 있는 르주르의 주방세제 '화이트 이엠'은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지정한 위생용품 1종 세척제로 특수발효 원액을 사용해 만들어졌다."고 전했다.

이정희 기자  kunkang1983@naver.com

<저작권자 © 건강다이제스트 인터넷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홈트레이닝#르주르#세제#매트#건강다이제스트

이정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