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건강정보
세인트힐요양병원, 보건복지부 3주기 의료기관평가 인증 획득환자 안전과 서비스 질 향상 위해 진행…향후 3년간 유효
▲세인트힐요양병원 전경.

【건강다이제스트 | 이정희 기자】 세인트힐요양병원이 보건복지부 의료기관평가인증원의 3주기 요양병원 인증평가에서 요양병원 의료기관 인증을 획득했다고 8일 밝혔다.

의료기관평가인증원에서 4년마다 실시하는 의료기관 인증평가제도는 환자 안전과 서비스 질 향상을 위해 의료서비스의 수준 및 의료기관 운영 실태 등을 평가해 보건복지부가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

특히 코로나19 팬데믹 상황 속에서 위생, 멸균물품, 치료영역 환경관리 등 감염관리 세부 기준을 강화해 적용했다.

의료기관평가인증원에 따르면 이번 3주기 요양병원 인증에서는 ▲환자안전 보장 활동 ▲환자진료 체계 ▲의약품 관리 ▲환자 권리 존중 및 보호 ▲감염 관리 ▲경영 및 조직 운영 ▲시설 및 환경관리 등을 포함한 11개 Chapter 268개 조사 항목을 평가인증 기준으로 적용했다.

해당 병원은 의료기관평가 인증을 획득함에 따라 2025년 10월 14일까지 4년간 ‘요양병원 인증 의료기관’ 정부 인증 앰블럼을 사용할 수 있게 됐다.

이영석 병원장은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봉사하며 국민의 건강을 먼저 생각하는 병원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정희 기자  kunkang1983@naver.com

<저작권자 © 건강다이제스트 인터넷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세인트힐요양병원#이영석#건강다이제스트

이정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