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건강정보
에이치엘사이언스, 식약처 개별인정원료 CDMO 사업 진출해전반적인 CDMO 사업의 맞춤형 원스톱 서비스 제공할 계획

【건강다이제스트 | 이정희 기자】 신소재 신기술개발 연구중심기업 에이치엘사이언스(대표이사 이해연)는 지난 20년간 축적해 온 R&D, 제조, 마케팅 역량을 기반으로 식약처 개별인정원료 CDMO(위탁개발생산) 사업에 나선다고 2일 밝혔다.

에이치엘사이언스는 식약처 개별인정원료 CDMO 사업의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CDO(위탁연구개발), CRO(임상시험수탁), CMO(위탁생산), Funding Service(금융서비스)를 종합적으로 아우르는 안정적인 통합프로세스를 개발하고 최적화하는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CDMO 사업 서비스에는 식약처 개별인정원료의 효능평가시험, 특허전략, 논문투고, 분석법 개발, 검증(Validation), 독성·임상시험용 시료제공, 제조공정표준화, 제형개발, CRO(임상시험설계, 관리, 통계), 식약처 개별인정원료 신청·승인, 상업생산, 마케팅, 금융연결 등이 포함된다. 전반적인 CDMO 사업의 맞춤형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특히 제조공정 표준화를 위한 실험실 규모(Lab scale)뿐 아니라 건강기능식품 품질기준에 적합한 GMP기준의 임상시료 생산을 위한 파일럿규모(Pilot scale) 및 상업생산규모(Large scale)의 원료 전 공정 시설을 구축하고 있다.

회사 측은 "이번 CDMO 신규 사업 진출을 통해 국내외 연구기업과 연구자의 신기술개발을 빠르게 완성시키고 상업화를 지원해 경제적 가치의 극대화를 추구할 계획"이라며 "기술플랫폼기업으로 글로벌 시장을 개척해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루겠다"고 밝혔다.

이정희 기자  kunkang1983@naver.com

<저작권자 © 건강다이제스트 인터넷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에이치엘사이언스#CDMO#건강다이제스트

이정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