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건강정보
식약처, 디지털 헬스케어 시대의 새로운 패러다임 포럼 개최…28일 온라인 생중계디지털 헬스기기 규제, 투명성과 예측성 어떻게 강화할 것인가
▲ '디지털 헬스케어 시대의 새로운 패러다임 포럼' 포스터. (제공=식약처)

【건강다이제스트 | 이정희 기자】 식품의약품안전처는 ‘디지털 헬스케어 시대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주제로 28일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제2회 규제과학 혁신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새로운 기술이 융합된 디지털 헬스기기의 인허가 등 규제분야에서 신속하고 합리적인 의사결정이 강조됨에 따라 산·학·관 간의 규제 과학적 접근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했다.

디지털헬스기기란 정보통신과 모바일 기술이 적용된 의료기기 또는 소프트웨어제품이다. 인공지능의료기기, 디지털치료기기, 모바일의료용앱, 가상증강현실의료기기 등이 있다.

이번 포럼은 ‘➊디지털 헬스케어 시대의 새로운 패러다임, ➋디지털 헬스기기 규제, 투명성과 예측성 어떻게 강화할 것인가’ 두 개의 세션으로 진행한다.

➊ 첫 번째 세션의 주요 내용은 ▲디지털 헬스케어의 특징과 의의 ▲디지털 헬스케어의 미래와 기업의 도전 ▲디지털 헬스기기 제품화를 위한 규제지원이다.

➋ 두 번째 세션에서는 국내 디지털 헬스기기 산업 활성화를 위해 산업계·의료계 전문가와 정부 부처·유관 기관 관계자 등과 함께 디지털 헬스기기 제품화를 위한 규제 개선방안과 기관 간 협력체계 구축 방안 등에 대해서도 논의할 계획이다.

식약처 김강립 처장은 “이번 포럼이 국내 디지털헬스기기 산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혁신성장을 위한 규제과학 지원방안을 논의하는 소통의 장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양질의 규제서비스를 제공해 기업이 제품화에 대한 예측 가능성을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포럼은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을 위해 온라인으로 생중계한다. 참여를 원하는 이는 누구나 유튜브와 KTV에서 ‘식품의약품안전처’를 검색한 후 시청할 수 있다.

이정희 기자  kunkang1983@naver.com

<저작권자 © 건강다이제스트 인터넷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식약처#건강다이제스트

이정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