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건강정보
로봇청소기 ‘니봇 Q11’ 11번가 통해 국내 단독 출시 예정자율 주행 및 드론 활용 dToF 센서 등 차세대 센서 장착

【건강다이제스트 | 최민영 기자】 글로벌 로봇청소기 브랜드 니봇(Neabot)이 새로 출시 예정인 ‘니봇 Q11’을 오는 13일, 최근 아마존과 손을 잡은 11번가를 통해 국내 단독 런칭할 예정이다.

‘니봇 Q11’은 최근 관심이 증가하는 리빙 가전의 트렌드에 맞춰 프리미엄급 성능을 지닌 로봇 청소기다. 평균적인 로봇청소기의 흡입력이 2500pa~3000pa인 데 비해 최대 4000pa의 강력한 흡입력에 검증받은 일본 Nidec사의 고성능 저소음 무브 모터를 채택, 소음이 없다는 것이 특징이다. 카펫, 마루, 대리석 등 바닥 타입에 관계 없이 말끔히 청소할 수 있다.

또 니봇 Q11은 자율 주행이나 드론에 활용하는 dToF(direct Time-of-Flight) 센서와 2개의 레이더 센서 등 차세대 센서를 장착했다. 실내 맵핑 기능을 향상시켜 공간을 파악하고 회피하는 기능이 탁월하다. 이로 인해 장애물과의 공간을 정확하게 인식해 놓치는 곳 없이 깨끗한 청소가 가능하다.

이러한 센서는 매립형으로 제품의 높이가 낮아 손이 닿지 않는 침대, 소파 등의 청소가 가능하다. 가구나 벽에 부딪히지 않아 긁힘도 발생하지 않는다. 해당 제품은 전용 앱을 연동해 청소 금지구역을 지정할 수 있다. 3층까지 저장 가능한 다층 맵 활용, 물 용량 조절 등의 성능을 갖췄다.

성능 이외에도 화이트톤에 모던한 디자인을 구현해 인테리어 아이템으로도 만족감을 극대화했다.

실용성은 높이고 가격 부담은 낮춘 니봇 Q11은 클린스테이션 포함 특별 런칭 가격으로 13일부터 11번가를 통해 구매할 수 있다. 런칭 행사 동안 다양한 프로모션 이벤트와 사은품 행사를 진행한다. 또 니봇Q11의 공식 판매원인 코오롱글로벌㈜를 통해 구매 후 공식 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최민영 기자  kunkang1983@naver.com

<저작권자 © 건강다이제스트 인터넷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봇청소기#니봇q11#코오롱글로벌#건강다이제스트

최민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