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건강다이제스트 전문의에게 듣는다
[곽은영 원장의 미(美)세계] 지방흡입 후 반영구필러 교정술
  • 곽은영 쁘띠퀸의원 원장
  • 승인 2021.06.21 12:06
  • 댓글 0

【건강다이제스트 | 쁘띠퀸의원 곽은영 원장】

매끄러운 바다라인, 굴곡이 있는 S라인은 많은 이의 꿈이다. 하지만 나이가 들수록 뱃살이 늘고 허벅지 안쪽, 팔뚝 안쪽 등에 처진 살이 눈에 띈다. 몸매를 바로 잡고, 피부 탄력을 키우기 위해 운동과 식이요법을 해도 효과가 만족스럽지 않은 경우가 적지 않다. 남성과 여성, 또 개인마다 살이 찌는 부위와 속도가 다른 탓이다. 이때 균형잡힌 몸매의 꿈을 이루는 방법으로 지방흡입술을 선택하기도 한다.

지방흡입술은 짧은 시간에 몸매 개선이 가능하다. 섬세하고 체계적인 수술을 통해 날씬한 S라인 몸매, 탄력적인 피부, 몸의 비율과 앙상블을 이루는 체형 등으로 만족스런 결과를 얻을 수 있다.

다만 정교한 지방흡입술을 했음에도 불구하고 바디가 일부 굴곡이나 울퉁불퉁해지는 경우를 배제할 수는 없다. 이는 지방이 빠진 뒤 생긴 공간탓에 피부 수축력이 떨어진 게 원인이다. 또 지방흡입이 균일하게 되지 않은 경우를 생각할 수 있고, 지방흡입으로도 해소되지 않은 셀룰라이트도 변수다. 이에 지방흡입 시 피부탄력 증진과 셀룰라이트 개선법 병행도 한다.

그러나 지방흡입술은 근본적으로 빠른 효과를 보는 방법이다. 다량의 지방을 한 번에 빼내는 수술이다. 수술 후 시간이 지나면 일부가 꺼져 표면이 움푹 들어갈 수도 있다. 지방흡입술 주된 부작용은 피부 표면의 울퉁불퉁함이나 함몰이다. 또 피부와 근육유착, 균형이 무너진 비대칭, 착색, 피멍 지속 등도 발생한다.

이 같은 볼륨 등의 문제는 반영구필러로 효과적으로 처치할 수 있다. 이 기법은 지속기간이 한정된 히알루산 필러와 지방이식의 한계를 해결한다. 지방은 시간이 지날수록 꺼질 가능성이 있다. 지방이 부족한 부위에 이식하려면 그만큼 지방이 필요하다. 이미 다량의 지방을 빼냈기 때문에 지방이식이 불가능한 경우가 많다.

영구적 볼륨으로 지방흡입 후 문제를 해결하는 반영구필러바디교정은 1차례 시술로 완성된다. 다만 자연스런 결과를 위해 1차 필러 주입 후 결과를 본 후 리터치를 한다. 1cc주사기 사용으로 울퉁불퉁함 없이 매끄럽고 균일하게 이식한다.

석회화나 뭉침 등의 부작용이 없고, 절개를 하지 않기에 흉터도 거의 없다. 자연스러워 이물감이 없고 티가 나지 않는 것도 장점이다. 시술은 마취 크림을 주입 부분이 바르고 30분 정도 진행한다. 당일에 약간 부기가 있는 정도고,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하다.

곽은영 원장은 대한여성미용의학회, 대한미용웰빙학회, 대한비만성형학회, 대한노화방지학회에서 활동하고 있다. 쁘띠퀸의원 원장으로 연세대 의대를 졸업했다.

곽은영 쁘띠퀸의원 원장  kunkang1983@naver.com

<저작권자 © 건강다이제스트 인터넷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곽은영#쁘띠퀸의원#지방흡입#필러#건강다이제스트

곽은영 쁘띠퀸의원 원장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