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건강·라이프 식품·영양·레시피
달콤한 천연식품 ‘캘리포니아 레이즌’, 건강메뉴 포인트화학첨가제나 설탕 등 인공 감미료 배제

【건강다이제스트 | 최민영 기자】 따뜻한 봄 기운이 완연해짐과 동시에 꽃샘추위, 봄비 등으로 인해 기온이 떨어질 때가 생기며 일교차가 더욱 심해졌다. 계속해서 변화하는 날씨에 괜히 기분이 다운되어 달콤한 식품을 찾는 이들이 늘어난 가운데, 달달한 맛은 물론 건강까지 챙길 수 있는 캘리포니아 레이즌을 소개한다.

캘리포니아 레이즌에는 자연이 선물한 천연당이 들어있다. 톰슨 시들리스라는 당도 높은 청포도를 자연적으로 건조해 만든 캘리포니아 레이즌은 화학첨가제나 설탕과 같은 인공 감미료를 일절 사용하지 않은 100% 천연식품이다. 또 올레아놀산을 포함한 화합물이 들어있어 충치를 발생시키는 박테리아 충치균의 성장을 막는 데 도움을 준다.

건강메뉴를 선보이고자 하는 여러 레스토랑에서는 이미 각종 음식을 요리할 때 설탕 대신 캘리포니아 레이즌을 넣어 감칠맛을 살리고 충분한 단 맛까지 내고 있다.

삼시세끼를 제대로 챙겨 먹지 않는 현대인의 식단 구성에도 캘리포니아 레이즌이 어울린다. 휴대와 보관이 간편한 레이즌은 그냥 먹어도 좋지만 레드 와인, 화이트 와인, 사과 주스 혹은 오렌지 주스 등에 서너 시간 절인 ‘럼레이즌’으로 섭취하면 쫄깃하면서도 과즙이 살아있는 촉촉한 식감을 구현할 수 있다. 기존 레이즌과 비교해 색다른 맛을 느낄 수 있는 럼레이즌은 이미 해외에서는 하나의 트렌드로 자리 잡기도 했다.

캘리포니아의 풍부한 햇살을 받으며 건조한 캘리포니아 레이즌이 가진 천연의 단 맛은 수많은 음식과도 훌륭한 조화를 이룬다. 이제는 나와 가족을 위해 자극적이고 인공적인 음식 대신, 맛있고 건강까지 챙길 수 있는 캘리포니아 레이즌을 선택해보는 건 어떨까?

최민영 기자  kunkang1983@naver.com

<저작권자 © 건강다이제스트 인터넷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캘리포니아#레이즌#건강다이제스트

최민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