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식품
안산쌀국수 맛집 리틀하노이, 조리용 정수기 도입해 조리水 안전성 높였다워터큐코리아 더맑은샘 조리용 정수기로 수돗물 녹물 등 걱정 덜어
▲ 리틀하노이는 조리 시 조리용 정수기를 사용하고 있다.

【건강다이제스트 | 최민영 기자】 쌀국수는 대중적으로 잘 알려진 글로벌 푸드 중 하나다. 자장면처럼 일상에서 가까이 자리매김했다.

최근 영국의 시장조사기관 YouGov가 24개국 시민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전 세계 인기메뉴 34가지 중 베트남 요리가 13위를 기록했다고 밝힌 바 있다. 쌀국수는 어느새 세계인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국내에서도 쌀국수 가게를 흔히 볼 수 있다. 그 중 리틀하노이 한대앞역점이 새로운 시도를 하고 있다. 음식 조리 시 조리용 정수기를 도입한 것이다. 해당 점포에서 도입한 정수 장치는 물 전문기업 워터큐코리아의 더맑은샘 조리용 정수기다. 점포 측은 조리 시 수돗물을 바로 넣지 않고 정수기로 정수한 후 자화육각수 장치를 통과한 물을 사용한다.

해당 점포의 오세진 대표는 "최근 이슈가 된 수돗물 속 녹물 문제와 소독약 냄새, 유충 문제를 해결하고 안심 먹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조리용 정수기를 도입했다"고 말했다.

올해 오픈 4년차인 이곳은 지역 맛집으로 알려져 있다. 오 대표에게 맛의 비결을 묻자 "깨끗한 물과 매일 새롭게 만드는 육수, 신선한 재료"를 꼽았다.

▲ 리틀하노이 내부 모습과 조리용 정수기로 만든 쌀국수.

쌀국수의 핵심은 육수다. 정수한 깨끗한 물에 특화된 양지추출액을 사용, 소뼈와 야채 등을 우려낸 베이스에 소고기를 삶아내 깊은 맛을 유지한다. 메뉴는 양지소고기쌀국수, 왕닭다리쌀국수, 마라쌀국수, 파인애플볶음밥, 하노이분짜, 짜조튀김, 하노이월남쌈 등 30여 가지로 구성돼 있다.

운영 시간은 오전 10시 30분부터 저녁 8시 30분까지다. 어플을 통해 배달 주문도 가능하다.

최민영 기자  kunkang1983@naver.com

<저작권자 © 건강다이제스트 인터넷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리틀하노이#안산쌀국수#조리용정수기#워터큐코리아#건강다이제스트

최민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