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건강·라이프
질 건강에 좋은 여성 유산균, 제품 잘 고르는 방법은?리스펙타 프로바이오틱스를 주원료로 함유한 기능성 유산균을 구입해야

【건강다이제스트 | 최민영 기자】 여성 질 유산균이 각종 건강 프로그램과 홈쇼핑 등에서 자주 소개되면서 질 건강을 위해 유산균을 찾는 사람들이 많다. 여성 질 유산균은 장뿐만 아니라 여성 질 내의 유익균을 늘려줄 수 있는 유산균으로 시중에 다양하게 출시돼 있다.

이러한 여성 질 유산균은 주원료에 따라 질 유래 유산균과 기능성 유산균으로 나눌 수 있다. 질 유래 유산균은 단순 질 내부에 있던 유산균을 사용한 제품이다. 이러한 유산균은 질까지 살아서 도달하는지 기능성이 입증되지 않아 효과를 장담하기 어려운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에 여성 유산균을 고를 땐 식약처로부터 기능성을 인정 받은 기능성 유산균인지 확인해야 한다. 식약처 인증 기능성 유산균은 리스펙타 프로바이오틱스와 같이 질 건강 기능성을 확인한 원료를 사용하기 때문에 유산균이 질까지 도달할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질 내 유익균 증식과 유해균 억제에 도움이 될 수 있다.

실제로 임상 연구에 의하면 리스펙타 프로바이오틱스를 15일간 섭취한 여성들의 질 내 유산균이 5배 이상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 질염을 나타내는 누젠트 점수(Nugent Score) 역시 5.09점에서 2.9점으로 감소해 정상 범위(0~3점) 안에 들어오는 것을 확인했다.

따라서 질 건강을 위해선 리스펙타 프로바이오틱스 등 식약처 인증 기능성 원료를 함유한 여성 유산균 제품을 고르는 것이 바람직하다.

아울러 신바이오틱스 제품인지도 확인하는 것이 좋다. 프로바이오틱스와 프리바이오틱스를 결합한 형태로, 유산균 활성이 높아져 장과 질 내 유익균을 더 많이 증식시킬 수 있다.

보장균 수도 확인하면 유산균 증식에 더욱 도움이 된다. 보장균 수는 질 내 도달할 수 있는 유산균의 수다. 보장균 수가 높으면 더 많은 유산균을 질 내에 정착시킬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안전한 유산균 섭취를 위해선 화학부형제가 없는지도 살펴봐야 한다. 화학부형제는 유산균 원료가 기계에 달라붙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사용하는 첨가물이다. 체내 유입되면 배출되지 않고 쌓여 각종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다. 건강을 생각한다면 화학부형제가 없는 제품으로 고르는 것이 현명하다.

현재 화학부형제 없이 리스펙타 프로바이오틱스를 메인으로 사용하는 신바이오틱스 질건강 여성유산균은 ‘뉴트리코어’, ‘프로스랩’, ‘더작’, ‘닥터린’ 등 몇몇 브랜드에서 출시하고 있다.

여성 질 유산균이 각종 건강프로그램과 홈쇼핑에 소개되면서 찾는 사람들이 많다. 하지만 여성 유산균으로 질 건강 효과를 제대로 얻기 위해서는 리스펙타 프로바이오틱스를 주원료로 함유한 기능성 유산균으로 구입해야 한다. 또 보장균 수, 화학부형제 사용 여부 등을 확인해야 안전하고 품질 좋은 제품으로 고를 수 있다.

최민영 기자  kunkang1983@naver.com

<저작권자 © 건강다이제스트 인터넷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성유산균#질건강#프로바이오틱스#건강다이제스트

최민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