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건강정보
워터큐코리아 공간방역게이트 바이러스 전신소독기, 닥터세바와 업무제휴… SB700S 출시오세진 대표 "공간방역에 효율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

【건강다이제스트 | 이은혜 기자】 (주)워터큐코리아는 대한민국 코로나19 대응 제품인 방역게이트 살균시스템 통과형몸소독기로 자리를 굳건히 하고 있는 (주)한국바이오헬스케어사의 대표브랜드 닥터세바 SB700S 제품을 업무제휴 등을 통해 본격적으로 판매를 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닥터세바 대인소독기는 이미 전국의 시청, 병원, 국회의사당, 경찰서 등 관공서를 비롯하여 호텔, 건설사, 은행, 병원, 전시장, 교회, 대중식당, 학원, 웨딩홀, 일반기업 등 대중이 이용하는 모든 분야에 신속하게 시설되고 있다. 소문이 알려지면서 해외 수출도 증가했다. 미국, 캐나다, 몽골, 필리핀, 도미니카 등에 공급하고 있으며, 문의가 급증했다.

▲ 워터큐코리아가 닥터세바와 업무제휴를 통해 '공간방역게이트 바이러스 전신소독기' SB700S를 출시했다.

닥터세바의 살균시스템의 원리는 크게 3단계 멀티방식 시스템으로 나뉜다. 첫번째로는 사람이 장비에 접근하면 인체 감지센서가 작동되면서 살균소독제를 초음파 미립자 방식으로 분사해 옷이나 신발 등에 남아 있을수 있는 바이러스 세균 등을 소독한다. 닥터세바에 사용하는 친환경 살균소독제는 전북대 연구소로부터 코로나19 바이러스 제거 성능을 인정받았다.

두번째 살균원리는 주변의 오염된 공기를 흡입해 특수 설계된 UV-C램프와 음이온, 플라즈마 발생기, 광촉매를 결합한 음광플라즈마 복합필터 방식을 통해 공기살균을 진행한다. 음광플라즈마는 음이온과 라디칼이 강력한 산화작용을 발생시켜 유기물질의 분해 및 억제를 한다고 알려져 있다.

세번째 살균시스템의 원리는 가시광선 LED방식을 채택한 자연광선 해빛살균 방식을 채택하였다. 가시광선 LED는 인체에 무해하면서도 405nm파장의 빛을 발생시켜 공기중 부유균의 세포내부에 일중항산소를 다량 증가시켜 멸균하는 방식이다.

워터큐코리아는 지난해 바쁜 한해를 보냈다. 코로나19 대응 제품인 워터큐클린 바이러스셧아웃 살균소독티슈, 더맑은샘 미산성차아염소산수생성기 등을 개발해 필요한 분야에 대량 공급하는 성과를 냈다.

워터큐코리아 오세진 대표는 "이번에 새롭게 진행하는 공간소독기 또는 통과형몸소독기, 대인소독기라 불리는 닥터세바 방역게이트 제품과의 만남으로 공간방역에 효율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서 오 대표는 "닥터세바 SB700S는 대량의 제품생산과 관공서 납품 등 풍부한 현장 경험을 통해 검증과정을 거쳐 더욱 안심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이은혜 기자  kunkang1983@naver.com

<저작권자 © 건강다이제스트 인터넷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워터큐코리아#공간방역게이트#바이러스#전신소독기#닥터세바#SB700S#오세진#건강다이제스트

이은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