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워터큐코리아 더맑은샘 조리용정수기, 리틀하노이 베트남쌀국수 홍대점에 시설조리용정수기, 4단계의 정수 과정 통해 깨끗하고 건강한 물로 바꿔줘
▲ 워터큐코리아 더맑은샘 조리용정수기.

【건강다이제스트 | 최민영 기자】 지난해 수돗물 녹물과 유충 문제가 뜨거운 논란을 불러온 바 있다. 인천에서 시작한 수돗물 유충은 전국 곳곳으로 번졌고, 아직도 진행 중이다.

수돗물에 대한 불안감으로 싱크대, 세면대, 샤워기 등에 필터를 부착하는 이들도 늘어났다. 사람들은 수돗물뿐 아니라 마시는 물에도 불안감을 표현했다.

워터큐코리아 오세진 대표는 "식당을 운영하는 자영업자들에 따르면 손님들이 어떤 물로 요리하느냐는 질문을 할 정도로 물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다"며 "이에 따라 조리용정수기에 대한 문의도 늘어났다"고 밝혔다.

최근 워터큐코리아는 리틀하노이 베트남쌀국수 홍대점에 '더맑은샘 조리용정수기'를 시설했다. 해당 지점 고원혁 점주는 "조리하는 모든 물은 자화육각수 조리용정수기를 사용한다"며 "깨끗한 물로 조리한 덕분인지 음식이 더 맛있어지고 손님들의 반응도 좋아졌다"고 전했다.

조선시대 명의로 알려진 구암 허준은 그의 저서 <동의보감>에서 마셔서 이로운 물과 해가 되는 물을 정리한 바 있다. 한의학에서는 탕약을 지을 때 사용하는 물의 종류가 33가지라고 서술했다. 예부터 물의 소중함을 인지하고 사용했다는 이야기다.

일상적으로 마시는 물뿐 아니라 음식에 사용하는 물 또한 중요하다. 조리에 사용하는 물 속에 눈으로 식별하기 어려운 미세녹물이나 부유물 등이 들어있다면 어떨까? 이러한 물질은 가열한다고 해서 사라지는 것이 아니다. 음식을 섭취할 때 함께 먹게 될 수 있다.

워터큐코리아 오세진 대표는 "조리수의 안전성 또한 중요하기에 더맑은샘 조리용정수기를 개발하게 됐다"고 밝혔다.

오세진 대표는 1994년부터 26년 동안 오로지 물 관련 사업을 진행해 왔다.

▲ 워터큐코리아가 더맑은샘 조리용정수기를 리틀하노이 베트남쌀국수 홍대점에 시설했다.

더맑은샘 조리용정수기는 직수 정수기다. 수압이 줄지 않고 수돗물처럼 물이 콸콸 나오는게 특징이다. 총 4단계의 정수 과정을 거친다. 먼저 1차 필터에 의해 노후된 수도관에서 발생한 녹물, 부유 물질 등을 제거한다. 2차필터를 통과하면서 염소 냄새, 중금속 등을 제거하고, 3단계 필터를 통해 물 맛 개선과 좀 더 세밀하게 정수 과정을 거친다. 마지막으로 4단계 자화육각수 장치를 통해 건강한 물로 바꿔준다.

이러한 사실이 알려지면서 더맑은샘 조리용정수기는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다. 이바돔감자탕, 원할머니보쌈, 신촌설렁탕, 한촌설렁탕 등 대형 프랜차이즈 업체 및 식품 제조회사, 학교 급식실, 대중식당, 한의원, 관공서 등 다양한 분야에 시설했다. 또 국가통합인증마크인 KC인증을 통해 및 품질을 인정받았다.

최민영 기자  kunkang1983@naver.com

<저작권자 © 건강다이제스트 인터넷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워터큐코리아#더맑은샘#조리용정수기#리틀하노이#베트남쌀국수#고원혁#오세진#정수기#물#조리수#건강다이제스트

최민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