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아름다운 性 이영진 비뇨기과 닥터 썰전
[이영진의 비뇨기과 썰전] 조루증 탈출 위해 챙겨야 할 4가지, 버려야 할 4가지2021년 1월호 106p
  • 이영진 칼럼니스트
  • 승인 2021.01.07 15:36
  • 댓글 0

【건강다이제스트 | 대구코넬비뇨기과 이영진 원장】

고개 숙인 남성들의 고민 1호 조루증! 발기부전과 쌍벽을 이루며 남성들을 힘들게 하는
대표적인 성 고민이다.

사정이 비정상적으로 너무 빨라서 문제가 된다. 이러한 조루증을 예방 및 치료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챙겨야 할 4가지와 반드시 버려야 할 4가지가 있다. 그 비밀을 소개한다.

조루증 극복을 위해 반드시 챙겨야 할 4가지

남성이 평생 사정 조절을 만족할 정도로 수행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치료 개념과 행동 요법이 존재한다. 그중에서도 조루증을 호소하는 남성들이 치료와 예방을 위해서 반드시 챙겨야 할 4가지는 다음과 같다.

첫째, 자신감이다. 평상시에 아무런 제한 없이, 실제 성관계가 없는 경우에도 조루증을 예방하는 방법이 바로 심리강화 훈련을 통한 자신감의 획득이다.

조루증이 있는 남성은 평상시에도, 성관계를 하기 전에도 항상 본인의 성기능은 대단히 좋으며, 조루증은커녕 시간을 마음대로 조절해서 성관계를 할 수 있다는 믿음을 가지는 것이 중요하다.

‘난, 마음대로 사정 조절도 가능하고, 몇 번의 성관계도 항상 가능하며, 여성들이 가장 매력을 느끼는 최고의 남성이야. 조루증과 난 전혀 상관없어!’라고 항상 마음속에서 되새기는 ‘심리강화 훈련법’을 통한 자신감 회복이 조루증 극복을 위해서 반드시 가져야 할 첫째 항목이다.

둘째, 끈기다. 성생활을 하는 어떤 남성도 조루증을 원하는 경우는 없을 것이다. 비뇨기과 전문의로서 오랜 기간 조루증을 치료하면서 느낀 바는 조루증 남성은 본인의 조루증을 해결하고자 하는 의지는 똑같지만 성공적인 치료 결과를 보이는 남성은 바로 치열한 끈기가 있는 경우라는 점이다.

조루증 남성이 어떤 시술이나 약물치료 후 급격하게 조루증에서 벗어나는 경우도 있지만, 많은 조루증 남성들은 오랜 시간이 경과하면서 서서히 조루증에서 탈출하는 경우가 많다. 따라서 조루증 치료의 성공 전략의 핵심은 바로 끈기라고 할 수 있다.

셋째, 성생활의 즐거움이다. 조루증 남성은 본인이 ‘조루증 환자’이므로 배우자를 만족시키지 못할 것이라는 위축감과 성생활의 강박감을 가지고 있어서 조루증이 되풀이 되는 악순환을 거듭하게 된다. 심지어 치유 불가능한 조루증이라고 생각하고 포기하는 심정으로 성생활 자체를 피하는 경우도 많다. 조루증 남성은 위축되고, 여성은 성적 스트레스의 불만을 누적시키는 그야말로 의미 없는 단순한 삽입행위로 전락하게 된다.

이러한 악순환의 고리를 끊고 조루증 없는 최고의 성생활을 하기 위해서는 성생활 자체를 즐겁게 하는 노력이 필요하다. 단순하게 시간을 연장시키기 위해서 억지로 사정을 참는 행위만으로는 절대로 만족스런 성생활을 유지하기 힘들다. 즐거운 성생활은 조루증 극복의 필수적인 항목임을 잊어선 안 된다.

넷째, 누구나 잘 알고 있는 치열한 운동습관이다. 매일 습관적으로 유산소운동과 근력운동을 병행하게 되면 조루증 극복의 가장 확실한 대책이 될 수 있다.


조루증 극복을 위해 반드시 버려야 할 4가지

조루증 극복을 위해서 반드시 버려야 할 4가지도 있다.

첫째, 강박증이다. 자신도 못 느끼는 사이에 스스로 조루증이라며 강박적으로 생각을 떠올려서는 안 된다. 성행위 후 만족스러워서 포옹을 하거나 너무 행복했던 순간을 떠올려야 하는데 일어나지도 않은 조루증을 걱정하면서 성생활에서도 자신감을 잃게 된다. 강박적으로 조루증에 대한 생각을 되풀이하면 조루증에서 벗어나기가 점점 힘들어지므로 강박증은 반드시 버려야 한다.

둘째, 걱정, 근심, 불안을 버려야 한다. ‘이번에도 사정 조절이 안 되면 어떻게 하지?’ 미리부터 걱정하는 것은 금물이다. 조루증에 대한 긍정적인 생각만 해도 벗어나기가 쉽지 않는데 부정적인 생각부터 하면서 걱정, 근심과 불안증을 가지다 보면 움츠러들 수밖에 없고, 필연적으로 조루증이 되풀이 될 수밖에 없다.

셋째, 비현실적인 과도한 기대감이다. 다양한 극복 방법을 통해서 1분에서 2분으로 늘리고, 또 3분 정도로 성행위 시간을 가지게 되면서 점진적으로 호전이 될 수 있다는 생각을 해야 한다.
조루증에 대한 극복 동영상도 봤으니까 원래 2분이었던 성행위 시간을 20분 혹은 1시간까지 늘릴 수 있을 것이라는 비현실적인 기대를 하다 보면 그 기대에 미치지 못할 경우 또 다시 불안감이 생겨날 수도 있고, 자신감도 떨어질 수 있다. 비현실적인 기대도 반드시 버려야 조루증 극복에 도움이 된다.

넷째, 모두가 잘 알고 있는 음주, 흡연, 스트레스는 반드시 버려야 한다. 비뇨기과 의사의 관점에서 볼 때 알코올은 중추신경 억제제이고, 고환에서 남성호르몬 생성을 저하시키고, 대뇌피질의 작용을 저하시키는 성기능 저하 약물의 일종이 된다.

담배의 니코틴 성분 또한 혈관 수축 기능을 가지고 있어서 음경 혈관을 수축시켜서 조루증과 발기부전을 일으키는 직접적인 원인이 될 수 있다.

특히 조루증을 극복하기 위해서 반드시 버려야 할 최고의 항목은 스트레스이다. 스트레스는 음경의 혈관기능, 신경기능, 호르몬기능 등을 포함한 전반적인 영역에 작용해서 조루증을 일으키게 만드는 핵심적인 요소다. 따라서 조루증에서 벗어나고자 하는 남성은 반드시 스트레스에 대한 확실한 대책을 세워야 한다.

이영진 원장은 대구코넬비뇨기과 대표원장이자 대한민국 남성들의 발기부전과 조루증 등 성문제 해결을 위한 열정으로 널리 알려진 비뇨기과 전문의. MBC, KBS, TBC를 포함한 다수의 방송에서 비뇨기과 상담의로 활동하며, 대한의사협회 선정 네이버 최고상담의, 홍혜걸의 ‘비온뒤’의 비뇨기과 멘토다. 저서는 <발기부전 최고의 탈출기> <조루증 탈출 프로젝트> <음경관상학> <최고의 남성이 되는 비법> 등 다수가 있다.

이영진 칼럼니스트  conel7582@naver.com

<저작권자 © 건강다이제스트 인터넷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영진#대구코넬비뇨기과#비뇨기과#조루증#건강다이제스트

이영진 칼럼니스트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