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건강다이제스트 전문의에게 듣는다
기능·심미성 함께 갖춘 ‘인비절라인’
  • 정경진 연세제이치과 원장
  • 승인 2020.11.30 16:23
  • 댓글 0

사람의 첫인상에서 가지런한 치열이 미치는 영향이 크다. 최근에는 외모에 관심이 많은 이들이 불규칙한 치열을 개선하고자 치과를 찾고 있다.

여러 치열 교정치료 중 하나인 ‘인비절라인’은 기능성과 심미적인 장점을 함께 갖춘 교정 방법이다. 편리함을 기대할 수 있는 투명한 교정 장치를 사용한다.

해당 교정은 단순히 투명한 교정 장치가 아닌 특허로 등록된 시스템이다. 교정 장치 제작 전 컴퓨터 시뮬레이션을 통해 개인의 구강구조를 파악하고 교정 치료 진행 시 치아의 이동 경로를 분석함으로써 치료 계획 및 과정을 미리 계산한다. 이를 바탕으로 3D 모델링 작업을 통해 투명한 착탈식 교정 장치를 제작한다.

컴퓨터가 직접 교정 장치를 제작해 정교하다. 교정 과정의 처음부터 끝까지 적용할 장치를 만들기 때문에 과정에 따라 알맞은 교정 장치를 착용하게 된다.

치과에서는 정기적인 확인을 통해 올바로 교정할 수 있도록 관리를 진행하기 때문에 더욱 체계적으로 교정을 진행할 수 있다.

인비절라인은 장치가 투명해 눈에 잘 띄지 않는 편이다. 기존 투명교정은 단순 치열에만 적용 가능했지만 해당 교정은 다양한 형태의 치아 상태에 적용이 가능하다. 또 컴퓨터 시뮬레이션을 통해 교정하기에 좀 더 정교한 교정을 기대할 수 있다.

치아교정을 원하는 환자는 교정 치료 기간과 내원 횟수, 장치가 눈에 띄는 이유로 고민을 하게 된다. 이런 단점을 개선한 방법이 인비절라인 치아교정이다.

교정 장치가 눈에 보이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다. 또 구강 스캐너 등을 통해 정밀하게 예측해서 치료하기 때문에 자주 내원하지 않아도 되어 유학생이나 군인, 바쁜 직장인들에게 적합할 수 있다.

해당 교정은 교육을 통해 인증 받은 의사만 시술 가능하다. 식약처와 미국 FDA의 승인을 받은 의료기기지만, 치과의 기술력과 의료진의 전문성이 더해져야 만족도가 높아지므로 신중하게 치과를 선택해야 한다. [글 | 연세제이치과 정경진 대표원장]

정경진 연세제이치과 원장  kunkang1983@naver.com

<저작권자 © 건강다이제스트 인터넷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경진#연세제이치과#치아교정#치과#인비절라인#건강다이제스트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