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건강·라이프 식품·영양·레시피
남성들이 많이 찾는 '쏘팔메토' 제품 선택법은?미국에서 자라는 톱야자나무에서 추출… 원산지 중요

【건강다이제스트 | 김현성 기자】 전립선 건강 관련 대표적인 영양제는 ‘쏘팔메토’다. 북미에서 주로 재배하는 톱야자나무 열매이며, 전립선에 좋은 로르산 성분이 풍부해 남성 건강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실제로 국내 식약처에선 로르산 성분을 전립선 건강을 위한 기능성 원료로 인정하고 있다. 미국 의학연합 학술지 논문에는 소팔메토를 섭취한 그룹의 배뇨 장애 증상이 최대 43%나 개선됐다는 연구결과도 발표됐다.

이처럼 국내외에서 남성 건강 영양제로 인정받고 있으며, 시중에 다양한 브랜드와 제품으로 판매된다. 제품을 선택할 때는 원산지부터 추출 방식, 캡슐까지 꼼꼼히 확인한 뒤 구입하는 것이 좋다.

특히 미국에서 자라는 톱야자나무에서만 추출되기 때문에, 원산지가 미국산이라고 명시된 것을 골라야 좋다. 저렴한 가격의 중국산, 인도산 제품은 미국산 원료를 사들여 일반 기름을 섞는 등의 방식으로 가격을 낮춘 것이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실제로 미국산 쏘팔메토 추출물은 짙은 검은색을 띠는데, 인도나 중국 등에서 가공해 들여올 시 옅은 갈색이나 투명한 노란색을 띠는 경우가 많다.

이런 이유로 잘 고르려면 원산지 확인이 필수다. 미국산 원료를 사용했는지 따져보고, 확실하게 신뢰할 수 있는 제품을 원한다면 DNA 검사 등을 통해 미국산 원료 진위 확인을 거친 제품을 먹는 것이 좋다. 현재 미국산 원료 DNA 검사는 ‘뉴트리코어’ 등 소수 브랜드에서 진행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기름 형태로 정제해 캡슐에 담아내기 때문에, 안전한 제품을 섭취하려면 추출 방식도 중요하다. 정제 과정에서 화학용매를 이용한 경우 잔류용매가 남아 인체에 안 좋은 영향을 줄 수도 있으므로, 반드시 무화학용매 방식의 ‘NCS(No Chemical Solvent)’ 제품이 맞는지 확인해야 한다.

제품 섭취 시 효능을 제대로 누리려면 올바른 제품 선택법을 알고 있어야 한다. 원료가 미국산이 맞는지, 안전한 NCS 방식으로 유효성분을 추출했는지 꼼꼼하게 따져서 구입하는 것이 효과적인 제품 선택 팁이라 할 수 있다.

김현성 기자  kunkang1983@naver.com

<저작권자 © 건강다이제스트 인터넷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남성#남성건강#소팔메토#쏘팔메토#전립선#남성영양제#뉴트리코어#건강다이제스트

김현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