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건강·라이프 식품·영양·레시피
만성피로 지속된다면 '밀크시슬' 성분에 주목실리마린 성분 다량 함유, 피로회복 도와

【건강다이제스트 | 김현성 기자】 간은 몸에서 해로운 물질을 해독하고 분해하는 중요한 기관이다. 또 탄수화물대사, 지방 대사, 호르몬 대사 등 다수의 대사 작용을 담당한다. 하지만 간에는 신경세포가 없기 때문에 건강이 저하돼도 특별한 증세를 확인하기 어렵다. 평소 간 건강관리를 꾸준히 하는 것이 중요하다.

최근 간 건강관리의 중요성이 알려지며 밀크씨슬 영양제를 찾는 이가 많아지고 있다. 밀크씨슬은 엉겅퀴의 일종이다. 실리마린 성분을 다량 함유해 간 건강과 피로회복을 돕는다. 실리마린 성분은 항산화 기능을 통해 간세포막을 보호하는 역할을 한다. 이러한 효능이 알려지며 시중에 관련 제품이 다양하게 나오고 있다.

미디어를 통해 많이 알려진 제품으로 ‘포뉴 밀크씨슬’이 있다. 해당 제품은 JTBC <알짜왕>, SBS <불타는 청춘>에서 소개한 바 있다. 서울산업진흥원(SBA)에서 주관하는 2019 서울어워드 우수상품에도 선정됐다.

하루 권장량에 부합하는 밀크씨슬 추출물 130mg과 함께 비타민B1, B2, B6, 비오틴, 아연 등 10가지 주원료를 포함한 간 건강식품이다. 셀레늄은 간에 30% 분포하고 있으며, 비타민B군은 간 해독기능에 쓰이는 영양소다. 따라서 간에 좋은 영양제 선택 시 이러한 영양소를 함유 여부를 확인한다면 건강관리에 도움이 될 수 있다.

또 해당 제품은 아쿠아코팅을 사용해 정제의 안정성을 높였다는 장점이 있다. 타정이 쉽게 부러지거나 깨지지 않는다. 표면이 매끄러워 분진이 날리지 않으며, 이물감이나 냄새가 덜해 목 넘김이 편하다는 평이다.

김현성 기자  kunkang1983@naver.com

<저작권자 © 건강다이제스트 인터넷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밀크시슬#포뉴#포뉴밀크시슬#피로회복#간#간건강#항산화#실리마린#건강다이제스트

김현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