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장애인 고용매니저 아카데미, 대전지역 고급과정 성료
장애인 고용매니저 아카데미 고급과정 수료식을 마치고 기념촬영하는 강사들 (사진제공= 이은영 과장)

[건강다이제스트= 노익희 기자] 단법인 한국장애인고용안정협회(이하 ‘장고협’, 회장 손영호)는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올해 마지막“장애인 고용매니저 아카데미(이하 고용매니저)”를 호봇 대전 비즈니스센터에서 지난 6일부터 17일까지 10일간 진행하고 성료됐다.

서울지역 고급과정에 이어 대전지역 과정도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 강사 중 강의 경력이 풍부한 강사 중 면접을 통해 10명을 선발해 운영했다. 아카데미 과정은 장애인 고용 컨설팅을 위해 필요한 사업주 및 장애인지원제도, 직무분석 및 상담을 위한 각종 교육이 실시됐다.

장애인 고용매니저 아카데미 고급과정에서 강사들이 퍼실리테이션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제공= 이은영 과장)

코로나19와 장마 비가 내리는 가운데도 서울, 대구 및 경남 전국 각지에서 교육에 참가한 수강생들은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 강사로서 한 차원 더 실력을 향상시키고 장애인 고용 컨설팅에 대한 궁금증도 해결할 수 있었다고 입을 모았다. 또 배운 것을 활용해 장애인 고용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는 다짐과 함께 지속적인 지원도 요청했다.

이번 과정을 수료한 A씨는“이런 좋은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기회를 주셔서 감사해요. 힘들 때마다 함께 했던 동기들이 있어 의지가 되었어요. 앞으로 배운 것을 토대로 고용매니저로써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할께요.”라고 했고 수료생 B씨는“일방적인 주입식 교육이 아니라 실기와 토론위주의 교육이라 더 도움이 되었고, 특히‘장애인 고용컨설팅’이라는 과목을 통해 장애인 고용에 대해 깊게 생각해 본 좋은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필기시험과 컨설팅 실기 테스트를 통과한 고급과정 수료생에게 협회에서 진행 중인‘장애인 고용매니저 자격증’(가칭)을 발급할 예정이다.

 

노익희 기자  kunkang1983@naver.com

<저작권자 © 건강다이제스트 인터넷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노익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