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뷰티
아모레퍼시픽, ‘뷰티풀 라이프’ 사업 공모7월 24일까지 사회복지공동모금회 통해 접수

【건강다이제스트 | 김현성 기자】 아모레퍼시픽이 취약계층 여성의 경제적 자립을 돕는 2020년 '뷰티풀 라이프' 사업 참여기관 모집을 시작한다.

오는 24일까지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온라인배분신청시스템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다문화여성, 비혼(양육)모, 장애여성 등 '취약계층 여성' 관련 사회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사업 경험이 있거나 전문적으로 수행할 수 있는 기반을 지닌 비영리 단체 및 기관이면 신청 가능하다.

취약계층 여성 특성에 맞는 직무개발 및 직업훈련 프로그램, 취업·창업을 위한 통합 서비스(돌봄지원, 취업동기부여 등)를 주요 사업 내용으로 예산과 사업계획서를 제출해야 한다. 심사를 거쳐 선정된 기관은 총 3억 원 규모의 사업비 중 최대 5천만 원을 지원받을 수 있다.

대다수 여성 경제 역량 강화 사업의 경우 재취업이 필요한 고학력 경력 단절 여성이 주요 대상이다. 반면 뷰티풀 라이프는 노동시장에서 소외가 심각한 취약계층 여성을 대상으로 개선된 근로 형태를 제공하고 경제적 자립을 돕는 데 의미가 남다르다.

올해는 뷰티풀 라이프 사업 내실화를 위한 원년으로 취약계층 여성의 특성을 세심히 고려한 프로그램을 통해 삶의 만족도를 높이는 데 주력할 예정이다. 또 각자 고유한 역량을 지닌 여성들이 사회 속에서 함께 어울리며 제 역할을 다하는 의미를 담은 로고도 새롭게 개발했다.

2017년 시작해 2020년까지 여성 20만명의 건강과 웰빙, 경제적 역량을 높여 여성의 삶을 아름답게 하는 것을 목표로 한 아모레퍼시픽 '20 by 20 Commitment' 활동의 수혜자는 2019년 현재 누적 441,458명으로 221%의 성과를 이뤄냈다.

김현성 기자  kunkang1983@naver.com

<저작권자 © 건강다이제스트 인터넷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모레#아모레퍼시픽#뷰티풀라이프#취약계층여성#여성지원#다문화여성#비혼모#장애여성#건강다이제스트

김현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