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식품
식약처, 청년 대상 '나트륨‧당류 저감요리 경연대회' 개최만 15~30세 이하의 팀 단위로 7월 한 달간 온라인 신청
▲ '나트륨‧당류 저감요리 경연대회' 포스터. (제공= 식약처)

 

【건강다이제스트 | 이정희 기자】 식품의약품안전처가 '나트륨‧당류 저감요리 경연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경연대회는 혼밥 하는 국민이 늘고 있어 간편하면서도 맛과 영양을 고루 갖춘 식사 메뉴를 개발‧보급하기 위해 마련했다.

경연 주제는 '한 끼 식사 나트륨‧당류 저감 및 영양을 고려한 혼밥 레시피'며, 만 15세 이상 만 30세 이하의 팀 단위로 7월 한 달간 온라인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제출한 혼밥 메뉴와 조리법은 서류 심사를 거쳐 9월 11일 본선 대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조리학과 교수, 주방장으로 구성된 심사위원과 사전에 모집한 국민 맛평가단이 창의성, 작품성, 대중성을 평가한다. 대회에서 선정된 최우수상, 우수상 등 총 10개 팀에게는 식약처장상 및 상금을 수여한다.

이번 대회는 EBS 방송을 통해 경연자의 참가 사연, 준비 과정 및 생생한 경연 현장 등을 방영할 예정이다. 수상작은 추후 자세한 조리법 및 영양소 함량을 담은 전자책으로 제작해 식품안전나라 누리집에 게시한다.

식약처 관계자는 "앞으로도 일상에서 쉽게 저염·저당 실천이 가능하도록 메뉴 개발 및 보급을 확대하고, 저염·저당 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정희 기자  kunkang1983@naver.com

<저작권자 © 건강다이제스트 인터넷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식약처#식품의약품안전처#요리경연대회#요리경연#요리#건강요리#혼밥레시피#건강다이제스트

이정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