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건강·라이프 뷰티·다이어트·피트니스
초롱초롱 맑은 눈 유지하려면?충분한 수면과 상하좌우 안구체조 좋아

 

【건강다이제스트 | 최민영 기자】 눈은 마음의 창이라 불린다. 평소 눈을 맑게 하고 피로하지 않게 하는 것은 건강한 아름다움을 유지하기 위해 필수다. 초롱초롱 빛나는 눈을 유지하는 방법을 알아본다.

1. 눈이 피로하면 머리카락을 잡아당긴다= 눈이 피로하면 머리가 무거워진다. 이럴 때는 관자놀이가 있는 부분에 난 머리카락을 잡아당긴다. 머리카락을 직각으로 잡아당기면 피로가 가시며 개운해진다. 2분쯤 계속해서 잡아당긴다.

2. 눈꺼풀에 경련이 생기면 심호흡한다= 눈꺼풀에 경련이 일어나는 원인은 피로와 긴장이다. 이럴 때는 휴식을 취하면서 목이나 어깨의 뻣뻣함을 개선해야 한다. 심호흡하며 산소를 듬뿍 마시는 것이 좋다. 또 눈의 피로를 덜기 위해 로션을 화장솜에 적셔 두 눈 위에 올려놓고 팩을 하는 것도 효과적이다.

3. 충혈된 눈에는 냉수타월= 수면 부족일 때나 울고 난 다음날은 눈이 벌개진다. 이럴 땐 냉수에 적신 물수건을 눈 위에 올려놓는다. 영양도 생각해 채소 주스를 마시고 비타민을 충분히 보충하는 것도 좋다.

4. 상하좌우 안구 체조= 눈을 크게 뜨고 안구를 상하좌우로 돌린다. 그러면 눈의 피로가 없어진다. 양질의 카로틴, 비타민 A를 섭취한다. 이런 영양분은 토마토나 당근 같은 붉은 채소에 많이 들어있다.

5. 충분한 수면= 잠을 충분히 자고 눈을 피로하게 하지 말아야 한다. 목욕 후 마사지크림으로 눈언저리를 가볍게 두드리듯 마사지하는 것도 효과 있다.

6. 눈이 껄끄러울 땐 올리브유 섭취= 눈이 껄끄러운 느낌이 들 땐 올리브유 한 방울을 먹고 아침 식사를 거르지 않도록 한다.

7. 눈의 피로엔 당근주스= 눈을 혹사한 날은 당근 1개, 사과 반쪽, 레몬 반쪽, 벌꿀 약간 섞은 주스를 마시면 좋다.

최민영 기자  kunkang1983@naver.com

<저작권자 © 건강다이제스트 인터넷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눈#눈건강#눈피로#안구체조#눈체조#눈꺼풀#눈경련#눈꺼풀경련#건강다이제스트

최민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