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건강다이제스트 건강피플
[운동으로 여는 건강] 강력한 우울증 치료제 줌바댄스 10분으로~2020년 5월호 130p
   
 

몸치·박치도 신나고 즐겁게~
강력한 우울증 치료제 줌바댄스 10분으로~

주위에 유독 밝고 잘 웃는 사람이 있다면 혼자 있을 때 더 슬프고 고독한 사람일 수도 있다. 현대인에게 우울증은 감기와도 같다. 면역력이 약해지면 곧장 찾아오는 감기처럼 우울증도 시시때때로 고개를 내민다. 심할 경우 약을 먹어야 할 사태까지 이른다.
우울증은 지속적으로 마음을 들여다보지 않으면 계속적으로 재발한다. 스스로에게 많은 관심을 기울여야 하는 피곤한 증상이다.
우울증으로 힘들 때 줌바댄스를 배우는 시간은 치유의 시간이 될 수 있다.
줌바댄스는 모두를 행복하게 만드는 춤이기 때문이다.
따라하기도 쉬워서 남녀노소, 나이 불문,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다. 무엇보다도 정말 재미있다. 우리의 뇌가 고된 운동을 ‘노동, 고통’ 이라고 인식하는 순간부터 스트레스가 쌓이기 시작한다. 
그러나 줌바댄스는 하면 할수록 뇌에서 ‘재미, 즐거움, 활력소’로 인식한다. 그저 놀이라고 생각하는 것이다. 그래서 자동적으로 다이어트가 될 수밖에 없다. 이 말이 믿기지 않는다면 직접 경험해 보자. 이번 달에도 날마다 하루 10분씩 음악을 틀어놓고 줌바댄스 동작을 따라해 보자.

글·모델 | 줌바댄스 다이어트 코치 권미래(작가)

 

 줌바댄스 기초스텝 - 브이(V)스텝 

줌바댄스 리듬에 맞춰 두 다리를 벌린 상태로 무릎을 아래로 구부리면서 오른발을 먼저 디뎌준다. 디딜 때 오른쪽 사선 방향으로 45도 각도 정도로 내밀어준다.

리듬에 맞춰 반대쪽 왼발도 오른발과 동일 선상으로 디뎌준다. 두 다리가 위에서 봤을 때 V자 모양으로 만들어 질 수 있도록 유의하며 내밀어준다.

먼저 내밀었던 오른발을 다시 제자리로 돌아오면서 무릎을 굽혀준다.

나머지 왼발도 다시 제자리로 돌아오면서 직립자세로 동작을 마무리한다.

운동 효과 꾸준히 지속할 경우 무릎을 너무 쓰지 않아 생기는 퇴행성 무릎 관절에 효과적이며, 허벅지 내측과 외측 모두의 근력 강화를 도모할 수 있다. 골반을 열어주는 동작이므로 골반 교정에도 효과적이다.
주의사항 무릎을 과도하게 굽히지 않도록 주의하며, 위 아래로 덩실거리는 바운스 동작을 조금씩 가미하면서 디디도록 해준다.

브이스텝 동작 꿀팁 1
발을 앞으로 디딜 때, 골반을 운동진행 방향으로 밀면서
발을 디뎌주세요. 골반을 오른쪽으로 뺀다고 생각하면 이해하기 쉽습니다.

브이스텝 동작 꿀팁 2
브이스텝 동작을 할 때, 팔은 오른쪽 왼쪽 양 옆으로 자연스럽게 흔들어주세요. 팔의 운동 진행 방향은 완전히 전면보다는 사선 쪽에 가깝습니다.

줌바댄스 꿀팁 (TIP) 
· 하루 30분 이상 꾸준히 실시한다.
· 온몸 스트레칭을 줌바댄스 전후로 5분씩 반드시 실시한다. 온몸 스트레칭은 국민체조 동작을 따라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 팔과 다리를 동시에 동작하는 것이 어려울 경우 다리스텝을 먼저 익힌 후 팔 동작을 실시한다.
· 동작을 잘 못하더라도 연연하지 말고, 최대한 동작을 크게 신나게 하면서 최대의 운동 효과를 낼 수 있도록 한다.

줌바댄스 코치 권미래 작가는…
신체운동과 몸매, 멘탈까지 모두 사로잡는 줌바댄스의 여신이라 불릴 정도로 각광받는 인물이다. 복싱, 헬스, 퍼스널 트레이닝, 필라테스, 요가 등 다양한 운동을 섭렵하고, 모델대회 수상 등으로 끊임없는 자기계발을 통해 동기부여 메신저의 입지를 단단히 다지고 있다. 분당 수내동 다운타운빌딩 2층 한책협 센터에서 줌바댄스와 체력강화 트레이닝, 비키니 몸매 만들기 클래스, 멘탈강화수업 등 다양한 강연을 하고 있다. <줌바댄스가 온다> 저서에는 지독한 우울증을 겪던 작가 본인의 진솔한 이야기가 담겨있다. 줌바댄스를 통해 우울증을 극복하고, 진정한 인생의 깨달음을 얻게 된 작가의 파란만장한 스토리를 만나보자.

건강다이제스트  kunkang1983@naver.com

<저작권자 © 건강다이제스트 인터넷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건강다이제스트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