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건강다이제스트 전문의에게 듣는다
[전문의에게 듣는다] 기능적 코성형, 비염 치료와 심미성 함께 개선 기대

최근 남녀를 불문하고 성형이 크게 늘고 있는데, 얼굴에서 첫인상을 좌우하는 중요한 부위 중 하나인 코성형 역시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갖고 있다고 할 수 있다.

오똑한 콧날은 부러움의 대상이 되기도 하는데, 여러 시술 방법 중 하나인 ‘기능 코성형’은 외모에 중요한 코를 아름답게 하면서 만성 비염까지 치료해볼 수도 있다.

비염 환자는 코성형을 하면 안 된다는 말이 있는데, 이는 사실이 아니다. 오히려 비염 중에서도 비중격만곡증이거나 만성 비염인 경우에는 코 내부 구조 변형에 의한 질환이므로 수술적 치료가 적합하다.

따라서 코의 골격을 중앙에서 받치고 있는 구조물인 비중격으로 인해 코막힘, 비염, 코골이 등의 증상이 있다면 비중격 교정술을 시행하면서 미용적으로 부족한 부분을 보완하는 수술을 함께 시행해볼 수 있다.

중요한 점은 기능과 안정성을 위해 이비인후과 진료를 받아야 한다는 것이다. 최근에는 성형외과에서도 구조적 안정성에도 치중하는 추세이지만, 주로 기능보다는 모양을 우선시하는 경향이 더 크다.

 

 

이에 비해 이비인후과에서는 우선 기능과 안정성에 더 주목해 코의 골격을 바로잡는 것을 최우선으로 하며, 외형적으로도 자연스러워 보이는 모양을 추구하는 기능 코성형을 주로 하고 있다.

코 수술을 하면서 부비동염(축농증)이나 만성 물혹 등 주로 코와 관련된 병변은 코를 통해 내시경 수술을 하기 때문에 한 번의 마취에 의해 함께 수술하는 것이 환자에게는 가장 좋다고 할 수 있다.

코는 우리가 숨을 쉬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며, 삶의 질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외형적으로도 얼굴의 가운데에서 중심을 잡아주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기능적

코성형은 현재도 비밸브 재건술과 병합해 발전하고 있으며, 두 마리 토끼를 한 번에 잡아볼 수도 있는 수술로, 기능과 모양에 불편을 겪고 있는 환자들에게 대안이 될 수 있을 것이다. [글 | 정재훈 부산숨이비인후과 원장]

 

정재훈 원장  kunkang1983@naver.com

<저작권자 © 건강다이제스트 인터넷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