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박세훈 교수, "미래사회 변화와 메가트랜드" 특강

[건강다이제스트=노익희 선임기자] 진해여성인력개발센터&창원시여성회관(진해관, 관장 김민영)는 14일 세계기후변화 상황실 한국대표 박세훈교수를 강사로 초빙해 특강을 진행했다. 이날 강의는 포스트 코로나이후 “미래사회 변화와 메가트랜드”를 주제로 미래 기후변화에 따른 심각성에 대한 이야기와 함께 생존을 위한 미래식량산업 소개 등 심도 있는 강의로 자녀의 미래 진로교육에 대한 방향성도 함께 제시 됐다.

박세훈교수는 과거 박영숙교수와 김민영관장의 인연으로 경남 창원소재의 진해여성인력개발센터에도 지속적인 지역인재 활성화 교육을 위하여 자문활동을 계속 이어갈 것으로 보인다. 이날, 수강생들은 미래사회는 각종 질병과 재난으로부터 국민의 건강을 우선으로 하는 대통령, 일일 생활권이 세계화가 될 수 있는 미래를 공감했다.

한편, IQ지능지수(Intelligence Quotient), EQ감성지수(Emotional Quotient), MQ도덕지수(Maturity Quotient), DQ디지털지수(Digital Quotient), GQ글로벌지수(Global Quotient), FQ금융지수(Financial Quotient), HQ건강지수(Health Quotient), NQ공존지수(Network Quotient)와 더불어, TQ(Trend Quatient) 트렌드지수(변화관리지수)의 중요성도 인식헸다.

TQ는 미래지향적이고 변화 관리적인 결정들과 그 결정들을 바탕으로 성과를 낼 수 있는 초변화의 시대인 불확실성 시대의 트렌드를 읽고 미래예측적 사고를 통해 위기와 기회를 발견하고 이에 맞는 의사결정을 신속하게 하는 능력으로 변화관리지수로 입시교육위주의 현 교육의 문제점을 발견하고, 자녀교육에서 선진정보교육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공감했다.

 

노익희 기자  kunkang1983@naver.com

<저작권자 © 건강다이제스트 인터넷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노익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