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건강다이제스트 건강다이제스트 칼럼
[물박사 워터맨의 물 이야기] 면역력 높이는 좋은 물의 조건 5가지2020년 5월호
  • 오세진 칼럼리스트
  • 승인 2020.05.11 08:37
  • 댓글 0

[건강다이제스트=㈜워터큐코리아 오세진 대표이사] 세계는 지금 소리 없이 다가와 일찍이 경험해 보지 못한 공포감을 안겨주고 있는 코로나19로 전대미문의 위기 상황을 맞고 있다.

평범했던 일상생활은 멈춰서버렸다. 외출하기도 무섭고 사람과의 접촉도 두렵다. 하루하루 숨 막히는 아침을 맞고 있다. 바이러스가 안겨준 이 같은 공포에서 벗어날 해법은 없는 것일까?

이 물음에 대해 많은 전문가들은 이구동성으로 우리 몸을 지탱해 주는 소중한 에너지 ‘면역력 관리’에서 그 해법을 찾아야 한다고 말한다.

면역력 관리는 올바른 생활습관으로~
면역력 관리는 그리 어려운 것이 아니다. 기본으로 삼아야 할 것은 올바른 생활습관이다. 우리는 아침에 일어나면 물부터 마시는 경우가 많다. 밤새 소실된 수분을 보충해 달라고 우리 몸이 신호를 보내기 때문이다.

벌컥벌컥 물을 마시고 난 다음에는 깨끗한 물로 샤워나 세수를 하고 수분이 듬뿍 들어간 스킨과 로션을 바른다. 그런 다음에는 영양소가 듬뿍 들어간 맛있는 국물요리와 밥, 반찬들로 아침 식사를 한다. 부족한 영양소는 미네랄, 비타민 C, 영양소가 풍부한 종합비타민을 섭취하여 몸속 면역력의 높여주는 생활을 한다.

면역력 관리를 위해서는 사는 방식도 중요하다. 요즘처럼 바이러스가 기승을 부릴 때는 외출 시 마스크는 최선책이라 할 수 있다. 차량으로 이동 시에도 이동이 가능한 휴대용 공기청정기를 틀어놓고 이동하는 것이 좋다. 대중교통 이용 시에도 소독수나 위생티슈를 적절히 활용해 청결하게 하는 것이 중요하다.

면역에 도움되는 좋은 물의 조건
면역력 관리에 있어 물은 아주 중요한 존재다. 우리 몸의 70%가 물로 구성돼 있다는 사실과 무관하지 않다. 맛있는 물 한 잔은 면역력 관리의 핵심요소다.

그렇다면 면역력 관리에 도움이 되는 물은 어떤 물일까? 다음 다섯 가지 조건을 충족한 물이면 된다.

첫째, 많은 종류의 미네랄이 다량 녹아 있을 것!

둘째, 물 분자가 작아 흡수가 빠르고 목 넘김이 좋을 것!

셋째, 활성산소 제거에 도움 되는 수소가 많이 포함되어 있을 것!

넷째, 물성은 알칼리를 띠고 있을 것!

다섯째, 우리 몸의 세포가 좋아하는 육각형의 고리구조를 형성하고 있을 것!

이상의 다섯 가지가 좋은 물의 조건이므로 물을 마실 때 꼭 참고하자.

(주)워터큐코리아 오세진 대표이사는 26년간 오로지 좋은 물 보급과 연구에 몰두한 물 전문가이다. 최근에는 음식점 등 요리하는 물의 심각성을 인지하고 “The맑은샘 자화육각수 조리용직수정수기”를 개발, 출시하여 학교 급식 조리용수 등 많은 이들이 건강한 물로 조리 할 수 있도록 힘쓰고 있다.

오세진 칼럼리스트  yesroga@naver.com

<저작권자 © 건강다이제스트 인터넷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