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건강·라이프 식품·영양·레시피
리틀하노이 베트남쌀국수, 불황기에도 승승장구~몸에 좋은 기능성 조리水로 승부… 건강에 좋고 맛도 좋아 인기 UP!
▲ 리틀하노이 쌀국수

[건강다이제스트=최민영 기자] 베트남에 가면 누구나 즐겨 찾는 메뉴가 쌀국수다. 미국의 오바마 대통령도 그랬고, 우리나라의 문재인 대통령도 극찬하여 ‘대통령쌀국수’ ‘오바마분짜’라는 이름으로 세계적인 이슈가 되기도 했다.

베트남 전 국민에게 환호와 승리의 기쁨을 안겨준 축구계의 영웅 박항서 감독 역시 베트남 대표 음식인 쌀국수와 히딩크를 결합한 ‘쌀딩크’ ‘박항서쌀국수’라 불리며 열렬한 사랑을 받고 있다.

최근 방송된 tvN '더 짠내투어'에서도 ‘박명수와 문세윤의 맛집투어’를 통해 베트남 달랏의 정통 쌀국수집이 소개되기도 했다. 현지 쌀국수를 맛본 멤버들은 ‘달랏이 최고’라며 "진짜 맛있다" "한국에 체인점을 차리고 싶다"고 할 정도로 극찬을 했으며, 함께한 한혜진 또한 “내 인생의 진정한 ‘인생 쌀국수’였다.”고 말하기도 했다.

사정이 이렇다 보니 CJ제일제당에서 베트남 쌀국수를 선보이고 있고, 종합식품기업 오뚜기 역시 간편식으로 시중에 ‘개포동 쌀국수’를 발빠르게 출시하기도 했다.

이 같은 쌀국수 시장에 대한민국 베트남쌀국수 프랜차이즈 대표주자 ‘리틀하노이 쌀국수’가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베트남의 수도 하노이의 ‘호안끼엠’이라는 도시의 한 식당에서 쌀국수를 먹고 그 맛에 반해 영감을 얻어 시작된 쌀국수 프랜차이즈 ‘리틀하노이 쌀국수’는 실제로 호안끼엠에 가면 ‘The리틀하노이’라는 맛집이 있을 정도로 그 맛을 인정받고 있다.

 

▲ The리틀하노이 베트남 현지 점장(좌)과 한국의 오세진 이사(우)

 

깔금하고 개운한 맛에 여느 쌀국수 체인점과는 차별화된 전략까지 더해지면서 ‘리틀하노이 쌀국수’의 인기는 고공행진 중이다.

그 비밀은 조리에 사용하는 물에 숨어 있다. ‘리틀하노이 쌀국수’는 깨끗하게 정수한 자화육각수 조리용 정수기를 시설하여 건강에 좋은 물을 모든 요리에 사용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기 때문이다. 육수를 많이 사용하는 쌀국수 요리에 특히 중요한 대목이다.

 

▲ 리틀하노이 월남쌈

 

대용량직수정수기는 물 분야에서 26년 전문노하우로 다져진 (주)워터큐코리아에서 개발한 '더맑은샘 직수정수기'를 사용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리틀하노이 관계자는 “창업비용이 의외로 저렴하고 본사의 철저한 교육시스템과 특화된 레시피에 의해 음식 만들기가 쉽고 무인키오스크의 셀프시스템 도입으로 인건비 또한 절약 할 수 있는 게 특징”이라며

“대표 음식으로는 소고기쌀국수, 닭고기쌀국수, 마라쌀국수, 분짜월남쌈, 크림양파치킨텐더 등 다양한 메뉴를 선보이며 가격 또한 4,900~5,900원 대로 착한가격 구성으로 손님맞이를 하고 있다.”고 밝혔다.

 

 

최민영 기자  kunkang1983@naver.com

<저작권자 © 건강다이제스트 인터넷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민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