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문화·출판
문체부, 제101회 전국동계체육대회 개최코로나19 예방 위한 개·폐회식 취소

[건강다이제스트 이은혜 기자]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고 대한체육회가 주최하는 제101회 전국동계체육대회가 지난 2월 18일부터 21일까지 빙상, 아이스하키, 스키,바이애슬론,컬링,봅슬레이스켈레톤,산악 등 7개 종목에서, 7세부터 67세까지 전 연령대 선수 총 2,645명이 참가해 서로의 실력을 겨루게 된다.

이번 대회는 ‘2018 평창 동계올림픽’의 성공적인 개최와 ‘2024 동계 청소년 올림픽’ 강원도 유치 등 우리나라가 동계스포츠 선진국으로 발돋움할 수 있는 중요한 시기에 열리는 만큼 동계스포츠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을 더욱 높이고 선수들이 기량을 겨루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그러나 최근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의 확산에 따라 동계체전 개·폐회식은 개최하지 않기로 결정했다. 아울러 문체부는 대한체육회, 회원종목단체, 시도 체육회, 시도 교육청 등과 긴밀한 협조체계를 구축하고, 선수단 이동부터 경기장 입장, 관람 등 대회 전 단계에서 코로나19를 예방할 수 있도록 철저하게 대응해 안전한 대회를 만들 계획이다.

문체부 박양우 장관은 “코로나19에 대한 우려에도 불구하고 열심히 훈련하고 경기에 임한 선수들에게 감사드린다.”라며 “대회기간 중 방역 대응체계를 확고히 하여 선수들이 안심하고 마음껏 기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이은혜 기자  kunkang1983@naver.com

<저작권자 © 건강다이제스트 인터넷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은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