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문화·출판
금천구, 대표축제 주민공청회 개최금천하모니벚꽃축제의 새로운 변화 모색
   
▲ ‘금천하모니벚꽃축제 발전방향 모색을 위한 주민 공청회’ 포스터

[건강다이제스트 노익희 선임기자] 금천구(구청장 유성훈)와 금천문화재단(대표이사 이용진)은 2020년 금천구 대표축제인 금천하모니벚꽃축제를 새롭게 개편하기 위해 오는 16일(목) 오후 6시 30분 금천구청 대강당에서 주민 공청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금천하모니벚꽃축제는 2005년부터 매년 개최해온 금천구 대표축제로, 해를 거듭하며 축제추진위원회를 구성해 다양한 콘텐츠를 발굴 하는 등 거버넌스를 통해 점차 성장해왔다. 지난해에는 서울시 예비브랜드 축제로 선정되는 성과를 거뒀다.

하지만 벚꽃 개화시기, 축제장소, 축제명의 정체성, 콘텐츠 등의 한계점 노출로 전문가 축제평가에서 다소 아쉬운 점을 남기기도 했다.

구는 이번 공청회를 통해 주민과 함께 금천하모니벚꽃축제의 한계점을 극복할 수 있는 다양한 변화를 모색, 축제의 확장성을 확보하고 나아가 금천구 대표축제로서의 브랜드 가치를 축적할 계획이다.

이번 공청회는 축제의 운영방향, 축제명, 축제일정, 장소 등에 대한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는 대토론회로 진행된다. 2019년 금천하모니벚꽃축제를 총괄감독 했던 조형제 감독의 진행으로 △금천하모니벚꽃축제 운영 현황 공유 △축제 추진단 모집 및 축제 아카데미 운영 안내 △축제 발전방향 모색을 위한 토론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된다.

금천구의 대표축제에 관심 있는 주민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청 문화체육과 또는 금천문화재단 문화사업 팀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노익희 기자  kunkang1983@naver.com

<저작권자 © 건강다이제스트 인터넷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노익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