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건강정보
정재훈 원장, KNN 메디컬24시 닥터스 '코골이-수면무호흡증' 편 출연

 

부산숨이비인후과 정재훈 대표원장이 오는 13일 월요일 오후 7시 부산경남방송 KNN 메디컬24시 닥터스 '수면무호흡증과 코골이수술'편에 출연할 예정이라고 9일 밝혔다.

 

이번 방송에서는 대표적인 수면장애인 수면무호흡증으로 인한 여러 가지 위험에 대해 알아보고 검사방법인 수면다원검사와 치료법 중 하나인 코골이 수술로 증상이 개선된 환자들의 실제 모습이 방영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2019년 7월부터 건강보험 적용이 되기 시작한 수면다원검사를 통해 수면무호흡증을 진단하는 과정과 다양한 치료방법 중에서도 코수술이 필요한 케이스에 대해 자세히 다뤄질 예정이라는 것이 방송 관계자의 설명이다.

 

수면다원검사는 수면무호흡증 등 수면장애진단의 표준검사로, 수면 중 발생하는 ▲뇌파 ▲안구 움직임 ▲호흡 곡선 ▲호흡 노력 ▲심전도 ▲산소포화도 ▲다리 움직임 등 수면 시 일어날 수 있는 신체 반응을 관찰해 수면질환이나 수면 상태를 파악해볼 수 있는 검사다.

 

정 재훈 원장은 “ 수면무호흡증의 정확한 진단을 위해 수면다원검사는 중요하고, 증상과 원인에 따라 수술과 비수술적 치료를 결정할 수 있다” 며 “ 정확한 검사를 통해 해당 부위를 집중적으로 치료해보는 것이 바람직하다" 고 설명했다.

 

한편, 해당 이비인후과는 지속적인 수요증가에 따라 올해 수면다원검사실을 15실로 확장했다고 전했다.

 

최민영 기자  kunkang1983@naver.com

<저작권자 © 건강다이제스트 인터넷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