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건강정보
식약처, 식품․의약품 웹사이트 안전정보를 한곳에식․의약 통합검색 서비스 시작, 국민청원안전검사시스템 개편
   
▲ 개편된 국민청원안전검사시스템

[건강다이제스트 노익희 선임기자] 식품의약품안전처는 분산되어 있던 식품·의약품 안전정보를 식약처 홈페이지에서 검색할 수 있도록 개선한 식·의약 통합검색 서비스를 2일 시작했다. 대표 홈페이지를 포함해 식품·의약품 안전정보를 담고 있는 식약처 운영 7개 사이트를 한 번에 검색할 수 있다.

통합검색 결과 가운데에서 원하는 정보를 클릭하면 실제 정보를 갖고 있는 사이트로 연결되어 상세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이번 서비스로 회수·판매중단 제품을 검색하기 위해 식품안전나라 또는 의약품안전나라 등에 별도로 접속해야 하는 불편이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 

식약처는 “앞으로도 식·의약 안전정보를 국민들이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빅데이터·인공지능(AI)·챗봇 등 최신 IT 기술을 활용하여 더욱 똑똑하고 친절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이번 식·의약 통합검색 및 국민청원 안전검사시스템 개편 내용을 널리 알리기 위해 국민 참여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참여는 식약처 대표 누리집(홈페이지) 팝업창을 통해 시스템의 오타, 기능 오류, 개선사항 등을 제출하면 응모되며, 이벤트 참여자 중 20명을 추첨해 모바일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국민 참여 이벤트

 

 



 

노익희 기자  kunkang1983@naver.com

<저작권자 © 건강다이제스트 인터넷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노익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