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건강·라이프 식품·영양·레시피
DNA 손상 줄여주는 피스타치오, 건강한 먹거리로 ‘탁월’

피스타치오를 규칙적으로 섭취하면 건강한 세포의 노화와 당뇨병전증 환자의 장수를 이끌어 낼 수도 있음을 보여주는 연구 결과가 발표되었다.

 

스페인 Reus의 Universitat Rovira i Virgili, Institute of Health Pere Virgili, CIBER 연구원들은 하루 한줌의 피스타치오를 먹으면 세포 노화 방지와 수명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보고했다.

 

 

실제 49명의 당뇨병전증의 환자와 함께 한 연구에서 이 연구팀은 피스타치오의 일일 섭취로 DNA 손상이 줄어들고 말단소립 관련 유전자의 발현이 증가했음을 발견했다.

 

또 다른 연구에 의하면, 피스타치오는 혈당과 인슐린을 감소시키는 효과가 있으며 당뇨병전증이 있는 사람들의 신진대사를 촉진시키는데 도움을 준다

 

실험을 통해 당뇨병 발병 위험을 가진 환자 54 명은 피스타치오가 포함된 식단 또는 그렇지 않은 식단 중 한 개 식단에 따라 4 개월 동안 식사했다. 식단은 동일한 칼로리를 갖도록 구성되었고 단백질, 섬유질 및 포화 지방산의 양도 일치하게끔 구성되었으며 그 결과 빠른 포도당, 인슐린 및 인슐린 거부 정도는 피스타치오가 포함된 식단을 먹은 그룹에서 크게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연구자들은 피스타치오 섭취가 당뇨병 발병 위험이 높은 환자에게 유용한 식품이 될 수 있다는 연구 결과를 도출해냈다. 이외에도 피스타치오의 잠재적 효능에 대해 얘기하는 임상 연구가 꾸준히 계속되고 있다.

 

 

미농무성 자료에 따르면 미국산 피스타치오는 견과류 중 1회 제공량(1온스) 기준 가장 낮은 열량을 자랑하는 반면 1회 제공량 개수는 49개로 가장 많아 하루 건강 간식으로 충분히 즐길 수 있다.

 

특히 특유의 은은하면서 산뜻한 풍미를 느낄 수 있는 미국 피스타치오가 최근 몇 년 사이 국내에 피스타치오 관련 상품이 눈에 띄게 증가하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한편 피스타치오 관련 자세한 내용은 미국 피스타치오 협회 공식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확인 가능하다.

 

 

최민영 기자  kunkang1983@naver.com

<저작권자 © 건강다이제스트 인터넷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민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