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식품
식약처, 우리 몸이 원하는 덜달고·덜짠 건강한 메뉴1일, 한식문화관에서‘저염급식·건강한 빵 요리’경연대회 실시
   
 

[건강다이제스트 노익희 선임기자] 식품의약품안전처는 덜달고 덜짠 음식의 대중화를 위해 1일 한식문화관에서 ‘2019년 저염급식·건강한 빵 요리경연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경연대회는 가정 등에서 손쉽게 활용할 수 있는 ‘팔도 밥상 저염급식‘, ‘당을 넣지 않고도 맛있는 건강빵‘을 주제로 1차 예선을 거쳐 본선에 진출한 총 20개 팀이 참가한다.

본선 경연은 저염급식 요리와 건강한 빵 만들기 부문으로 나눠 식약처 공식 유튜브를 통해 생중계한다. 부대행사로는 주부, 학생 등으로 구성된 국민 맛평가단과 요리사가 함께하는 ‘슈가 다운 건강간식 쿠킹 클래스‘ 체험 이벤트도 함께할 예정이다.

수상자는 식단의 영양평가, 조리·발표평가 및 대중성 등을 고려해 전문가와 국민 맛평가단 심사를 거쳐 부문별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특별상 및 우수기관상을 선정해 식약처장상과 상금을 수여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또한, 우수메뉴는 ‘삼삼한 밥상·당줄인 건강빵‘ 요리책으로 제작해 국민 누구나 활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역대 요리대회 수상작 요리책 및 자세한 내용은 ‘식품안전나라‘와 ‘나트륨·당류 줄이기 페이스북‘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식약처는 앞으로도 저염·저당 실천에 대한 사회적 관심 유도 및 실생활 활용 가능한 식단개발·보급을 확대해 나트륨·당류 줄이기 환경 조성을 통한 국민 건강 보호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노익희 기자  kunkang1983@naver.com

<저작권자 © 건강다이제스트 인터넷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노익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