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사회/교육
'한국언론사협회, 동해시 팸투어 & 지방정부 정책 탐방'대관령관광특구 공모사업의 일환으로 '동트는 동해시' 방문

[건강다이제스트=노익희 선임기자] 단법인 한국언론사협회(이사장/상임회장 최종옥)는 동해시 초청으로 회원사의 언론관계자 40여명을 선발해 9월 29일과 30일 강원도 동해시 팸투어를 마쳤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팸투어는 동해시의 2018년 대관령관광특구 공모사업의 일환으로 천곡황금박쥐동굴, 묵호 논골담길 등 관내의 우수한 관광자원을 소개하고 외국인 관광활성화 시책 및 관광홍보 마케팅 방안을 도출하기 위해 진행됐다.

최종옥 이사장/상임회장

한국언론사협회 최종옥 이사장은 "6대 이사장으로 취임 후 처음 열리는 사업으로 지방정부 정책 탐방 겸 팸투어를 실시하게 된 것을 의미있게 생각한다"면서 "금번 동해시 방문을 시작으로 전국 지자체별로 탐방과 팸투어를 실시해 지역발전과 지역별로 특색있는 관광자원이 많이 홍보되고 관광산업을 발전을 위해서 노력할 것"이라며 피력했다. 

한국언론사협회 소속 회원들은 첫째날인 29일 △논골담길 △묵호등대 △바람의 언덕 △천곡황금박쥐동굴 △추암 출렁다리 △촛대바위를 방문했다. 이어 둘째날인 30일에는 △무릉건강숲 △무릉계곡 △망상 해수욕장 △망상해변 한옥마을을 방문했다.

팸투어는 동해시의 관광브리핑과 언론관계자와의 미팅을 거쳐, 묵호 논골담길, 천곡황금박쥐동굴, 추암 촛대바위 출렁다리 등 관광명소를 탐방했다. 무릉건강숲 차훈명상, 무릉계곡 트래킹 등 체험 프로그램 위주의 우수한 관광자원을 소개하고 주요 관광지를 홍보하는 순서로 진행됐다.

사단법인 한국언론사협회는 동해시 초청으로 협회 언론관계자 40여명을 선발해 9월 29일과 30일 '지방정부 정책 탐방'과 지역의 관광 명소를 둘러보는 팸투어 행사를 가졌다. 천곡황금박쥐동굴에서 포즈를 취하고 ㅣ있는 한국언론사협회 회원들

무릉계곡은 무릉 건강복합체험 관광단지, 무릉계곡, 백두대간 동해소금길을 아우르는 창대한 계획으로 문화와 체험이 공존하는 명품관광지 조성을 위해 단계별로 추진하겠는 동해시의 입장이다.

베일에 가려졌던 무릉계 베틀바위 비경을 세상에 공개하는 등 무릉계곡 일대를 새롭게 변모시켜 나가겠다는 것과 묵호항, 묵호등대와 논골담길, 어달해변, 묵호야시장, 도째비골 스카이 밸리를 하나의 거대한 관광벨트로 만들어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겠다고 만반의 준비를 하고있다.

천곡황금박쥐동굴의 신비로운 풍경이 관광객들의 발길을 붙잡는다.

특히, 묵호등대 옆 도째비골 스카이밸리는 하늘 산책로, 도째비숲 등 체험시설을 갖춘 동해시의 대표적인 감성체험 특화관광지로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천곡동이 중심 시가지와 가까이 있고, 시스택, 몽돌해변, 해식동굴 등 천연 지질자원을 두루 갖춘 한섬지역은 감성 바닷길을 함께 조성해 나가고 있다. 천곡 중심시가지는 걷고 싶은 명품거리로, 천곡황금박쥐동굴은 기반시설 정비와 동굴탐험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새롭게 공개했다.

러시아 대게마을은 먹거리 관광을 위한 대게공급 컨트롤 타워 역할을 다하고, 대게와 문어를 활용한 특화상품 개발과 외식산업을 육성해 동해시 먹거리 중심 산업으로 거듭나도록 하겠다는 계획이다.

한편 사단법인 한국언론사협회는 2011년 4월 15일 창립준비위원회 및 발기인대회를 개최하고 동년 6월 8일 신문, 방송, 잡지 등 50여 언론사가 참여해 설립됐다. 국회 반값등록금포럼, 대한민국 우수국회의원대상,국제평화언론대상을 주최주관하고, 인터넷신문 KPANEWS 창간했다. 2019년 8월 18일 제6대 이사장‧상임회장 최종옥이 취임해 현재 국내외 120여 언론사가 회원사로 활동하고 있다.

 

 

노익희 기자  kunkang1983@naver.com

<저작권자 © 건강다이제스트 인터넷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노익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