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건강다이제스트 명의의 건강제안
[9월 건강제안] 비타민 C “매일 섭취하세요!”2019년 09월호 10p

편집자문위원 강남베스트의원 이승남 원장의 건강제안

타민 C는 우리 몸에서 꼭 필요한 성분이지만 몸에서는 생성이 전혀 되지 않기 때문에 꼭 섭취해야 한다. 비타민 C는 우리 몸에서 무궁무진한 역할을 하기 때문이다.

첫째, 항산화 물질로써 과도한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암, 동맥경화, 류마티스 등을 예방하고 면역력에도 꼭 필요하다.

둘째, 피부의 탄력을 유지하는 콜라겐 생성에 필요하고 노화방지에도 필요하다.

셋째, 위속에서 위궤양, 십이지장궤양, 위암을 일으키는 헬리코박터균의 번식도 억제한다.

넷째, 두뇌의 인지 능력과 기억력 유지에도 필요하고 치매 예방에도 도움을 준다.

다섯째, 우리 몸에 나쁜 LDL콜레스테롤도 감소시키고 당뇨병의 예방에도 도움을 준다.

여섯째, 햇빛의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멜라닌 색소의 증가도 억제시킨다.

일곱째, 비타민 C는 음식물과 함께 섭취하면 음식물에 의해서 생기는 발암물질의 생성을 차단시킬 수도 있다.

이렇듯 다양한 작용을 하다 보니 비타민 C에 대한 의학계의 연구도 활발하다. 최근 미국 아이오의과대학 종합암센터 연구팀에 의하면 비타민 C 고용량 정맥주사요법이 암세포만 선택적으로 사멸시키는 것으로 드러나 관심을 모으고 있기도 하다. 비타민 C가 분해되면서 형성되는 과산화수소가 정상세포에는 피해를 거의 주지 않고 암세포만 손상시킨다는 것이다.

따라서 비타민 C 섭취에 각별히 신경을 써야 한다. 특히 흡연과 음주는 비타민 C를 빨리 소모시키기 때문에 더 많은 양의 비타민 C를 섭취해야 한다. 비타민 C가 풍부한 식품은 레몬, 귤, 딸기, 시금치 등이며, 매일 섭취하는 것이 좋고 섭취가 부족한 사람은 비타민 C 제품을 섭취해야 한다.

의사인 필자도 매일 비타민 C, 유산균과 프리바이오틱스(유산균 먹이), 코엔자임큐텐을 복용하고 있다. 건강을 위해서는 꼭 필요한 운동, 좋은 식이요법, 숙면도 취해야 한다.

건강다이제스트  kunkang1983@naver.com

<저작권자 © 건강다이제스트 인터넷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건강다이제스트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