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문체부, 2019 한국관광의 별을 추천해 주세요!오는 9월 8일까지, 국민 누구나 추천 가능
   

[건강다이제스트 노익희 선임기자]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2019 한국관광의 별’ 선정을 위한 후보자 추천을 6일부터 오는 9월 8일지 받는다고 밝혔다.

 

‘한국관광의 별’은 한 해 동안 한국관광 발전에 기여한 관광자원을 선정해 시상함으로써 국내관광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을 높이기 위한 것으로, 우리 국민이라면 누구나 후보를 추천할 수 있다.

 

특히 올해부터는 ▲본상과 ▲특별상으로 시상 분야가 개편된다. 기존에는 ▲관광 매력물 ▲관광 연계시설 ▲관광 정보제공 ▲관광 기여자 등 4개 분야로 시상했었다.

 

이같은 시상 분야 개편은 종전의 형태별 분야·부문 체계에서 벗어나, 매력도와 기여도를 중심으로 시상하기 위한 것이다.

 

본상은 유·무형의 형태나, 숙박·음식·시장 등 세부 부문을 막론하고 ▲본래의 매력이 뛰어난 관광자원, ▲새로운 콘텐츠와 서비스 등으로 새로운 매력을 창출한 관광자원, ▲관광약자를 위한 배려가 충분한 관광자원 중에서 4개를 선정해 시상한다.

 

특별상은 ▲잠재력이 높아 앞으로의 성장이 기대되는 신규 관광자원, ▲방송(텔레비전, 유튜브, 누리소통망 등) 분야에서 한국관광 활성화에 기여한 프로그램, ▲대중문화 전반의 공로로 한국관광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자에게 각 1개씩, 최대 3개를 선정하여 시상한다.

 

‘2019 한국관광의 별’ 후보를 추천하려면 ‘2019 한국관광의 별 국민추천 양식 추천 양식’을 작성한 후 담당자에게 전자우편을 보내면 된다. 최종 선정 자원은 접수된 후보를 바탕으로 전문가의 서류평가와 현장평가, 선정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확정될 예정이다. 시상식은 12월 중에 개최된다.

 

문체부 최병구 관광정책국장은 “우리나라 대표 관광자원을 선정하는 ‘한국관광의 별’은 모두가 함께 만들어가는 것”이라며, “국가대표급 관광지가 더 많아질 수 있도록 관심과 애정을 갖고 적극 참여해주시길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노익희 기자  kunkang1983@naver.com

<저작권자 © 건강다이제스트 인터넷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노익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