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건강다이제스트
[화제속으로] '핵산 연구의 대가 일본 우스미 코지 의학박사' “젊음과 건강의 열쇠는 핵산입니다”2019년 07월 128p

산 박사로 유명한 일본 우스미 코지 의학박사가 한국을 방문, 강연회를 가졌다.

핵산 영양학에 관한 한 세계적인 석학으로 불리는 그는 강연회에서 젊음과 건강을 지켜주는 핵산의 영양 파워에 대해 깊이 있는 접근으로 큰 관심을 끌었다.

노화를 예방하고 건강한 인생을 만드는 데 일등공신 영양소로 소개된 핵산! 그 비밀은 뭘까?

구성 | 이은혜 기자

 

35년간의 집념

‘어떻게 하면 질병을 예방하고 건강한 인생을 살 수 있을까?’

의사라면 누구나 꿈꾸는 일일 것이다. 우스미 코지 박사도 예외는 아니다. 일찍이 질병 예방에 의학적 신념을 걸었던 사람이다.

그러면서 알게 된 것은 놀라웠다. 노화를 지연시키는 것이 건강 유지의 포인트가 된다는 사실이었다. 질병을 예방하는 방법도 노화를 늦추는 데 있다는 걸 알게 됐다.

그래서였다. ‘어떻게 하면 노화를 늦출 수 있을까?’ 연구에 돌입했다. 그랬던 그는 곧 하나의 결론에 도달했다. 노화를 늦추기 위해서는 세포의 신진대사가 핵심이 된다는 걸 알게 됐던 것이다. 세포의 신진대사가 활발하게 이뤄지고 정상적으로 이뤄지면 젊고 건강한 몸을 유지하는 것도 얼마든지 가능했다.

그리고 열쇠를 쥐고 있는 것이 바로 핵산이었다. DNA와 RNA로 알려진 핵산이 신진대사를 좌우했다.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 노화를 늦출 수도, 신진대사를 저하시켜 노화를 촉진할 수도 있는 물질이 바로 핵산이었던 것이다.

우스미 코지 박사가 핵산 연구의 대가가 된 것도 이 때문이다. 신진대사를 촉진하는 물질 핵산이 바로 젊음과 건강의 열쇠였기 때문이었다.

 

 

핵산 연구의 대가가 밝히는 핵산이란?

핵산이란 한마디로 건강과 유전자 수준을 향상시키는 물질이라 할 수 있다. 우리 몸의 세포를 구성하는 물질이 핵산이기 때문이다.

이러한 핵산에는 우리가 잘 아는 DNA와 RNA의 두 종류가 있다. DNA는 생명 유지에 필요한 단백질 및 기타 구성요소를 만들기 위한 유전적 청사진이고, RNA는 유전자 발현이나 통제, 단백질 합성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핵산이다.

여기서 한 가지 알아야 할 사실은 우리 몸은 이들 핵산 없이는 살아갈 수가 없다는 데 있다. 핵산인 DNA와 RNA가 부족하거나 이상이 생기면 유전질환도 생기도 조직이나 장기에도 다양한 질병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우리 몸은 핵산의 총량을 항상 일정하게 유지하는 메커니즘이 작동되고 있기도 하다.

하지만 나이가 들면 이 같은 기능에도 문제가 생긴다. 핵산의 합성 능력도 쇠퇴된다. 이럴 경우 핵산이 풍부한 식품을 보충해주면 핵산 부족을 막을 수 있다. 연어의 이리, 식용 효모 등은 핵산이 풍부한 식품의 대명사로 알려져 있다.

우스미 코지 박사는 “핵산 영양은 세포 단계로 우리 몸에 작용하는 물질”이라며 “노화를 방지하고 건강한 인생에 공헌하는 최고의 영양소임에 틀림없다.”고 말한다.

 

 

마시는 핵산 드링크도 개발돼 

젊음과 건강의 핵심 영양으로 알려지면서 핵산 관련 제품들도 다양하게 선보이고 있다. 그중에서 일본 포데이즈(주)가 다년간의 연구 끝에 선보이고 있는 수용성 핵산 드링크 ‘내추럴 DN 콜라겐’은 마시는 핵산 드링크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2019년 5월, 서울 역삼동에 한국지사를 오픈하고 한국 시장 공략에도 본격 뛰어들었는데 마시는 핵산 드링크라는 획기적인 제품으로 평가받고 있는 포데이즈(주)의 수용성 핵산드링크 ‘내추럴 DN 콜라겐’이 한국 시장에서 어떤 돌풍을 일으킬지 자못 큰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건강

 

건강다이제스트  kunkang1983@naver.com

<저작권자 © 건강다이제스트 인터넷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건강다이제스트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