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전라남도 고흥군, '치매안심 센터' 정식 개소

【건강다이제스트 | 전용완 기자】

고흥군(군수 송귀근)은 치매 국가책임제 시행에 따라 치매 환자·가족을 위한 체계적인 통합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14일 고흥군 치매안심 센터 개소식을 갖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이날 열린 개소식은 송귀근 고흥군수, 도·군의원, 유관기관 관계자, 지역주민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식전행사로 515개소 고흥군 전 마을에 보급하고 있는 치매 예방 체조 시연과 함께, 경과보고, 기념사, 테이프 커팅 순으로 진행됐다.

송 군수는 "치매 환자와 가족을 위한 초기 상담과 예방 및 조기 검진 등 치매 통합 관리서비스를 잘 실천해 치매로부터 자유롭고 안전한 고흥을 만들어 가는 데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송귀근 고흥군수

치매안심 센터는 연면적 462.40㎡, 지상 2층 규모로 치매 검진실, 상담실, 치매 환자 청춘 쉼터, 가족 카페, 프로그램실, 사무실 등의 시설을 갖추고 간호사, 사회복지사, 작업치료사 등 11명의 전문인력이 맞춤형 치매 통합관리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주요 사업으로는 치매 조기 검진, 치료·관리비 및 조호물품 지원, 치매 환자 단기쉼터 운영, 치매 가족 1:1 상담과 자조 모임을 통한 치매 가족 지원, 지역주민 대상 치매 예방 프로그램 운영, 치매 관련 서적을 통한 정보제공 등 지역 통합적 치매 관리 사업의 중추적 역할을 수행한다.

군 관계자는 "치매안심 센터는 어르신들이 언제든지 찾아와 편안하게 쉴 수 있는 따뜻한 공간이 되고 치매 가족들의 부담 완화 및 치매 어르신들의 건강관리와 어르신들의 치매 예방을 위한 사업 확대로 치매 걱정 없는 고흥 만들기에 크게 기여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전용완 기자  wan7090@naver.com

<저작권자 © 건강다이제스트 인터넷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용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