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병협, 병원행정책임자를 위한 워크샵 개최

【건강다이제스트 | 전용완 기자】

개최_01
병협, 병원행정책임자를 위한 워크샵 개최
Healing Camp ‘열정과 감성의 회복’


치열해지는 병원들의 무한경쟁에서 생존을 위한 지속적인 성장의 실현을 위한 방안을 찾기 위해서는 병원행정책임자의 사회전반에 걸친 패러다임을 읽어내는 안목과 이를 근거한 미래성장전략을 수립할 수 있느냐가 그 핵심이 되고 있다.

대한병원협회(회장 김윤수)는 다양한 사회현상 패러다임 분석과 미래성장전략 수립을 통한 회원병원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병원행정책임자를 대상으로 ‘Healing Camp - 열정과 감성의 회복’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6월22일부터 23일, 양일간 포천 아도니스호텔에서 워크샵을 진행한다.

이번 워크샵의 특징은 병원의 성공적인 성장을 위해서는 책임권한자 즉 행정책임자의 역할이 무엇보다 중요하기 때문에 책임자의 식어버린 열정과 감성의 회복을 통해 조직전체를 활성화시키는데 중점을 두었다.

또한 병원협회를 비롯해 참가자들 서로간의 인적 네트워크를 형성하여 친목을 다지고 서로의 고민을 이야기하는 등 진정한 Healing Camp로써의 역할을 톡톡히 할 것으로 보여 참가자들에게는 뜻 깊은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열정회복과 감성회복이라는 두가지 테마로 진행되는 이번 워크샵은 패러다임 시프트와 병원의 지속가능한 미래성장전략을 고찰하고, Cross Field 활동을 통한 네트워크 형성기회가 마련되는 등 다양함을 선보일 계획이다.

이번 행사에는 ▲스토리 경영-문화코드를 읽은 패러다임 시프트(홍사종 미래상상연구소 대표) ▲준법경영을 통한 지속가능한 성장(이경권 법무법인대세 대표변호사)▲병원의 미래 성장 전략(박개성 엘리오앤컴퍼니 대표) ▲병원산업의 미래를 위한 대한병원협회의 역할(김윤수 대한병원협회장)과 같은 강연들과 감성회복 프로그램 등이 준비될 예정이다.

워크샵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대한병원협회 국제학술국 02-705-9246으로 문의하면 된다.



kha#18250

전용완 기자  wan7090@naver.com

<저작권자 © 건강다이제스트 인터넷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용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