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병협, 라오스 의료인력 및 병원관리자대상 국제연수교육 개최 (3.16 보도건)

【건강다이제스트 | 전용완 기자】


3월 18일부터 4월 3일까지

대한병원협회(회장 지훈상)는 3월 18일부터 4월 3일까지 라오스 의료인력 및 병원관리자 15명을 대상으로 ‘ 라오스병원운영 및 보건정책’라는 주제로 국제병원관리연수를 진행한다.

이 연수 교육의 취지는 우리나라의 의료제도 및 의료시장을 소개하고 합리적인 병원운영 방안을 모색함을 물론 참가국의 의료제도 이해의 폭을 넓히는데 있다. 이에 따라 연수내용으로 한국의 보건의료 및 모자보건사업, 응급의료체계, 건강보험제도, 병원조직관리, 유헬스, 질병관리체계, 의료의 질 관리 등 우리나라의 의료제도의 전반적인 사항을 살펴보고 라오스의 병원관리 및 의료정책 등의 토론이 진행된다. 아울러 연수교육의 이해를 돕기 위해 보건의료단체와 병원 등을 방문한다.

연수 참가자들은 라오스 국립병원에 근무하고 있는 의사 및 간호사, 약사 등을 비롯한 병원관리자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들은 서울시립어린이병원을 시작으로, 연세대세브란스병원과 일신기독병원, 김해보건소, 미즈메디병원, 연천 보건의료원, 질병관리본부 등을 둘러 볼 예정이다.

병원협회는 한국국제협력단(KOICA)와 함께 개발도상국 및 특정 협력대상국의 정책 입안자나 연구원, 기술인력 등을 초청하여 교육시킴으로 이들 국가 발전에 필요한 인재양성과 우리나라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기 위하여 매년 정기적으로 국제병원관리연수를 개최해 오고 있다.


kha#13547

전용완 기자  wan7090@naver.com

<저작권자 © 건강다이제스트 인터넷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용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