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병원협회와 LG생명과학 공동주최로 컨퍼런스 개최

【건강다이제스트 | 전용완 기자】


의료산업의 환경변화와 성장전략을 모색하는 장 마련

대한병원협회(회장 지훈상)는 오는 26일 오후 1시 30분, 엘타워 6층 그레이스홀에서 LG 생명과학과 공동으로 “의료산업의 환경변화와 성장전략”라는 주제의‘Health & Youth MI Conference'를 개최한다.

이 행사는 의료산업의 글로번화와 산업화에 따른 생존과 성장의 방향을 모색하기 위한 자리로, 정부 및 병원경영전문가, 기업관계자가 다양한 성공사례를 발표하고 그에 대한 의견을 나눈다.

이 행사는 “의료산업의 환경변화와 성장 전략”이라는 주제에 대해 보건복지가족부 김강립 보건사업정책국장와 LG경영연구원 김영민 수석연구위원의 강연을 시작으로 첫번째 섹션인“의료산업의 세계화 전략”이라는 주제로 고려대학교의료원 이상학 의무기획처장이“의료기관의 Global 전략"을, 그리고 LG생명과학 홍사철 행외엽업사업부장이“제약회사의 Global 전략”을 발표한다.
이어“의료기관 성장모델”이라는 섹션에서 분당서울대병원 백롱민 진료부원장이 “대형병원의 경영혁신 사례”를, 안동의료재단 강보영 이사장이 “중소병원의 경영혁신 사례”, 서울아산병원 이필량 진료의뢰협력센터 실장이 대형병원과 중송병원의 협력 사례를 각각 발표한다.

이 행사의 참가신청은 H&Y MI Conference 사무국(02-563-5573)에서 받고 있으며, 좌석이 한정되어 있어 반드시 사전등록을 해야만 참석할 수 있다.

Health & Youth MI Conference'는 지난해 대한병원협회와 LG생명과학이 국민보건증진과 보건의료산업 발전을 위해 논의의 장을 마련한 것으로, 이후 2번째로 컨퍼런스를 개최하는 것이다.


kha#12559

전용완 기자  wan7090@naver.com

<저작권자 © 건강다이제스트 인터넷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용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