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창립 50주년 기념 종합학술대회 대단원 막 내려

【건강다이제스트 | 전용완 기자】

발표 요지-5일
세계로 뻗어나는 의료강국 구현!! 다짐
창립 50주년 기념 종합학술대회 대단원 막 내려

대한병원협회가 창립 50주년을 맞아 ‘국민과 함께 세계로 미래로’라는 원대한 캐치프레이즈를 내걸고 여의도 63빌딩에서 4,5일 이틀간 전국 병원인 1,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병원관리종합학술대회가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

병원협회는 이번 학술대회를 창립 이래 50년간 한국 병원의 역사와 병원협회 정책추진 성과에 대한 재조명을 통해 명실상부한 법정 의료기관 대표단체로서의 정체성을 확립하고 미래 비전과 발전방향을 제시하는데 뜻을 두고 진행했다.

전국 병원인의 학술제전으로 정보교류의 마당이며 만남의 장인 학술대회에선 특별히 50주년을 의미를 새롭게 되새기기 위해 ‘한국의료와 병원발전(해방이후 한국 병원 발달사, 서울의대 의사학 교실 김옥주 교수)’와 ‘병원협회의 위상과 역할(한원곤 기획위원장(강북삼성병원장))’에 대한 주제발표시간을 마련하여 미래를 조망해보았다.

학술대회에선 해외환자 유치 경쟁 본격화에 따른 ‘국제의료서비스’ 한국의료의 국제경쟁력 제고를 겨냥한 ‘글로벌 스탠다드’를 비롯하여 환자안전, 병원의 사회적 책임, 병원 의료정보, 법과 의료, 의료기관 네트워크와 전문화 등 병원 경영 관리 부터 의료서비스 향상에 이르기까지 병원계 전반의 현안과 이슈를 총망라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창립 50주년에 때맞춰 “정책 선도와 병원 선진화로 의료강국을 실현하자”는 비전 2020을 선포한 병원협회는 비전과 미션 구현에 부합하며 진취적이고 발전자향적인 미래상을 나타내도록 C.I 도 새롭게 제정했다.

100여병원에서 2300여 병원으로 장족의 발전은 물론 우리나라 의료에서 중추 핵심적인 기능을 수행하는 병원협회는 뉴비전 실천을 추구하며 100년, 200년 역사를 향한 힘찬 발걸음을 내디뎠다.

붙임 : 학술대회 둘째날(11.5) 주요 발표 내용(요지)


kha#12476

전용완 기자  wan7090@naver.com

<저작권자 © 건강다이제스트 인터넷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용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