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건강·라이프
[알아봅시다] 각종 사고·뇌수술 흉터 개선, 모발이식도 한 방법 될 수 있어 
  • 모재성두피흉터치료연구소 모재성 원장
  • 승인 2019.05.03 20:58
  • 댓글 0

【건강다이제스트 | 성형외과전문의 모재성 원장】

▲수술, 교통사고 등 각종 원인으로 인해 두피에 흉터가 생기는 경우가 늘고 있다.

두피에 흉터를 하나쯤 가지고 있는 사람들이 생각보다 흔하다. 예전과 달리 어려운 수술도 생존률이 높아졌기 때문에 뇌수술을 감행하는 경우도 많아졌고, 화상이나 교통수단등이 발달하면서 각종 사고위험도 많을 뿐만 아니라 미용적인 부분을 위한 이마축소술, 안면윤곽술 등 성형수술로 인해 두피흉터가 발생하는 경우도 있다.

이에 두피흉터환자 커뮤니티 사이트에서는 흉터모발이식이나 흉터문신 병원 정보를 공유하는 일이 빈번하다. 뇌종양 수술 후 두피에 흉터를 갖게 된 한 환자의 경우 모발이식은 생각하지도 않고 두피전문 피부과만 알아보고 있던 터에 모발이식을 추천 받아 수술하게 됐다는 글을 접하기도 했다.

▲흉터조직은 모발 생착률이 떨어지지만, 집도의의 숙련도에 따라 생착률을 높일 수 있다.

사실 흉터조직은 일반 두피 조직과 달리 조직끼리 엉겨 붙어 있거나 너무 얇아져 있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모발을 이식해도 생착률이 많이 떨어졌었다. 하지만, 이 같은 한계점 극복을 위해 다양한 연구를 거듭한 결과 최근에는 두피흉터 모발이식 집도의 숙련도에 따라 생착률을 높일 수 있기도 하다. 

두피흉터 모발이식은 경력이나 경험이 없다면 아무리 일반환자들의 두피에 모발이식을 잘 하는 집도의라도 생착률이 만족스럽지 않을 수 있다.

▲모재성두피흉터치료연구소 모재성 원장.

각종 사고흉터, 뇌수술흉터, 피지선모반 등 선천적 흉터 개선 방법으로 비절개모발이식을 시행할 경우 두피에 흉터를 만들지 않기 때문에 흉터 모발이식 환자들에게 적합할 수 있으며, 실밥제거, 통증, 붓기도 덜해 일상생활도 가능한 장점이 있다.

모재성두피흉터치료연구소 모재성 원장  kunkang1983@naver.com

<저작권자 © 건강다이제스트 인터넷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모재성두피흉터치료연구소 모재성 원장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