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전남 영광군, 신증후군 출혈열 무료 예방접종 실시

【건강다이제스트 | 전용완 기자】

영광군(군수 김준성)은 야외활동이 많아지는 시기인 5∼6월 늦봄과 10∼11월 늦가을에 많이 발생하는 신증후군출혈열 예방을 위해 농업종사자 등 고위험군을 대상으로 다가오는 4월 15일부터 무료 예방접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신증후군출혈열은 급성 발열이나 출혈, 요통, 신장기능이 떨어지는 것이 특징이며 심하면 사망에 이르는 질환으로 들쥐의 배설물에 의한 호흡기 또는 상처를 통한 직접 접촉에 의해 감염된다.

또한 특별한 치료 방법은 없으며 야외활동 후 귀가 시에는 옷에 묻은 먼지를 털고 목욕을 하거나 들쥐의 배설물 접촉을 피하며 적기에 예방접종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예방접종은 처음 한 달 간격으로 2회, 1년 후 추가 접종해 총 3회를 예방접종해야하고 가을 전까지 접종하는 것을 권장하며 이전에 3차까지 접종한 자는 더 이상 접종할 필요는 없다.

보건소 관계자는 "신증후군출혈열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농업종사자, 군인, 야외활동이 빈번한 자 등은 적기에 예방접종 실시하는 것이 중요하며 야외활동 중에는 긴 옷이나 장갑 등 보호 장구 착용으로 피부의 노출을 피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예방접종 안내는 영광군 보건소 홈페이지를 참조하고 문의는 보건소 예방접종실(061-350-5562, 4818)로 하면 된다.

전용완 기자  wan7090@naver.com

<저작권자 © 건강다이제스트 인터넷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용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